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회의록, 영상, 의원, 질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김영대 의원 제목 광릉숲 우회도로 개설
대수 제1대 회기 제9회
차수 제1차 날짜 - -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김영대 의원 질문내용
광릉숲 우회도로 개설과 관련하여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2004년도 8월 5일자 경인일보 기사를 보면 광릉수목원 관통로 개설한 후 차 매연에 수령 백년이 넘는 거목이 시름시름 앓고 있어 70%가 고사위기에 놓여있다고 하였습니다.
수도권의 허파로 불리는 포천 광릉숲을 관통하는 국가 지원 지방도 86호선과 주변 수목들이 회생할 수 있는 방안이 1997년에 마련한 광릉숲보전종합대책의 핵심 사업인 광릉숲 우회도로 개설을 조속히 추진해야 된다고 보는데 현재까지 추진된 실적과 향후 추진대책이 있으면 상세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답변 회의록, 답변 영상, 답변자,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릉숲 우회도로 개설
대수 제1대 회기 제9회
차수 제2차 날짜 - -
답변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산업도시국장 구성회 답변내용
광릉숲 우회도로 개설과 관련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위원장님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광릉숲 우회도로 개설공사에 추진배경에 대해서는 저희가 광릉숲이 위치한 소흘읍~남양주시 진접읍 구간인 국지도 98호선의 통과차량 증가로 인해 매연과 소음 공해 등을 최소화하여 광릉숲과 주변지역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그간의 추진실적을 보고 드리면 총 사업비 844억원을 투자하여 199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8.6㎞ 구간에 우회도로 개설공사는 경기도 제2청에서 보상업무는 우리 시에서 위탁받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의 공사추진은 지난 7월 19일 터널 640m를 관통하였고, 구조물 중에 교량은 고모교 등 6개소에 대하여 265m를 개설하였으며, 배수관로 및 암거는 2,254m를 시공 중에 있는 등 전체 공사의 총 공정은 현재 44%의 진척을 보이고 있습니다.
편입토지의 보상은 총 487필지 중 441필지를, 지장물 보상은 총 601건 중 544건을 완료하여 총 94%의 보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연차별 추진계획에 의거 잔여 사업비 427억원이 투자될 경우 2005년도 상반기 중에 토지수용 절차를 모두 이행하여 보상에는 문제가 없도록 하겠으며, 우리 시에서는 행정적인 지원을 철저히 하고 공사 추진은 경기도 제2청과 긴밀히 협의하여 2007년도 6월까지 계획된 공사 기간 내에 본 우회도로가 개통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