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회의록, 영상, 의원, 질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김영대 의원 제목 생활체육대회 관련 도로변 환경 정비
대수 제1대 회기 제9회
차수 제1차 날짜 - -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김영대 의원 질문내용
생활체육대회와 관련하여 도로변 환경 정비에 대하여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제15회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육대회가 2004년 9월 11일부터 3일간에 31개 시·군에서 약 한 1,000여명의 선수단이 참여하는 대규모 체육대회를 우리 시에서 개최하는데 그동안 경기장 정비 등 여러 분야에서 만전을 기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일부 지역의 도로변에 풀이 무성하고 있는데 읍·면·동사무소 내에서는 아직까지 환경정비가 잘 되어 있지 않음에도 불구해서 본 의원이 질문을 드립니다.
경기도생활체육대회가 잘 준비가 될려면 우리 시에서 경기도 생활체육대회가 읍·면·동에 잘 시행이 되어야 되는데 아직까지도 그 시행이 안 된 걸로 본 의원은 알고 있습니다.
생활체육대회를 맞이하는 준비가 덜 된 것으로 본 의원은 판단되는데 이에 대해서 도로변 환경정비와 관련하여 어떠한 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할 것인지 계획 있으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답변 회의록, 답변 영상, 답변자,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체육대회 관련 도로변 환경 정비
대수 제1대 회기 제9회
차수 제2차 날짜 - -
답변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부시장 이정열 답변내용
생활체육대회 대비 도로변 환경정비 대책과 관련하여 질문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는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우리 시에서 개최되는 제15회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육대회는 총 18개 종목에 31개 시·군 9,057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대회로써 지난 해 11월 19일 경기도생활체육협의회에서 우리 시 개최가 최종 확정된 바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종합운동장을 주경기장으로 하여 각급 학교 및 군부대와 사설 체육시설 등 23개의 경기장을 활용하여 종목에 따라 1일에서 3일간 경기를 진행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손님 맞이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2004년 2월 10일 대회준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대회준비기획단을 구성하여 부시장을 기획단장으로 종합상황반, 대회 및 관광홍보반, 자원봉사반, 도로 조경 및 정비반 등 15개 반을 운영하면서 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간의 준비사항을 보고 드리면 금년 6월 21일 23개 경기장을 확정하였고, 7월 30일 대회준비 세부 계획을 확정하고, 8월 13일 1차 준비상황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으며, 8월 20일 2차 준비상황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대회준비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의원님께서 깊은 관심을 갖고 계시는 도로변 환경 정비에 대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도로변 꽃길 조성을 위해서 지난 6월 루드베키아 등 3종 3만주를 읍·면·동에 보급 완료하였으며, 추가로 다알리아 등 5종 3,000주를 보급할 예정입니다.
단축마라톤 구간인 반월산성 순환도로에 대하여는 코스모스 꽃길 조성을 완료하였으며, 포천고 입구 JC동산과 내촌면 내리 삼거리 등 5개소에 꽃탑을 설치하였습니다.
또한 43번 국도변 9.5㎞ 구간에 쥐똥나무 전정을 완료했고, 43번과 47번 국도변 소공원 35개소 중 20개는 정비를 완료했고, 나머지 15개소는 9월 8일까지 완료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국도 6.7㎞ 및 시도 129㎞ 차선 도색을 완료했고, 종합운동장 도로변 보도 설치를 완료한 바 있습니다.
도로변 풀깎기사업 추진 상황으로 우리 시의 국도, 지방도, 시도 및 국지도 등 총 연장 443㎞ 중 267㎞ 구간에 대한 풀깎기사업은 완료했습니다.
백운계곡 등 4개 노선 17㎞와 의정부 국도유지건설사무소에서 관리하는 국도변에 대하여는 대회 전에 풀깎기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도로변 풀깎기사업이 완료되지 아니한 구간에 대해서는 읍·면·동, 사회단체 및 군부대의 협조를 받아서 대회 전까지 정비하는 한편, 9월 4일 읍·면·동별로 공무원, 군인, 학생 및 지역주민과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도로변 및 경기장 주변에 대한 대청결운동을 전개하는 등 도로변 환경정비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