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회의록, 영상, 의원, 질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최병덕 의원 제목 일동 재래시장 환경 개선사업 추진 계획
대수 제1대 회기 제9회
차수 제1차 날짜 - -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최병덕 의원 질문내용
일동 재래시장 환경사업 추진계획에 대하여 구성회 산업도시국장님께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일동면 기산리 시내에 위치한 일동시장은 70여개의 소규모 영세상점이 30여년 전에 건립된 낡은 건물에 밀집하여 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나 시설물이 낡고 협소하여 시장을 찾는 고객이 점차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시에서는 이러한 재래시장의 환경을 개선하여 쾌적한 쇼핑공간을 조성하고 편의시설을 확보하여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금년 초에 국비와 도비, 시비의 지원을 받고 시장 상인 자부담 등 총 사업비 13억원으로 재래시장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의 재래시장 리모델링 계획에 대하여 관계 상인들은 어려운 경제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크게 환영하며 빠른 시일 내에 사업이 완료되기만을 기대하고 있는 실정이나 본 위원이 파악한 바로는 사업에 소요되는 사업비 중 국·도비 보조금은 금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반영되었으나 시비는 전혀 예산에 계상되지 아니하여 정상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재래시장에서 상점을 운영하는 주민들은 시의 사업추진 의지가 있는 것인지 많은 의구심을 가지고 있으며, 시의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기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국장님께서는 일동재래시장 환경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경위와 지금까지 시에서 추진한 사항과 사업추진이 지연되고 있는 사유와 그리고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앞으로 추진계획을 상세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답변 회의록, 답변 영상, 답변자,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동 재래시장 환경 개선사업 추진 계획
대수 제1대 회기 제9회
차수 제2차 날짜 - -
답변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산업도시국장 구성회 답변내용
일동 재래시장 환경개선사업 추진 계획과 관련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재래시장 환경개선사업은 정부의 재래시장 활성화 시책에 의거 중소기업청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2003년도 10월 추가 수요조사 시 관내 재래시장의 대표자 회의를 소집하여 재래시장 활성화사업 대상지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일동 재래시장 측에서 사업을 신청하여 사업 대상지로 조사 제출하게 되었으며, 2004년 3월 중소기업청에 현지 실태조사를 걸쳐 금년 4월에 재래시장 활성화대책 사업 대상지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노후된 재래시장 환경을 정비하고 쾌적한 쇼핑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조기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는 2004년도 1회 추가경정 예산에 예산편성을 의뢰한 바 있으나 재원 부족으로 국·도비 보조 8억 4,500만원만 편성하고 시비 1억 9,500만원은 아직 확보하지 못하였습니다.
2004년도 2회 추경에 시비 1억 9,500만원을 확보할 예정으로 있으며, 아직까지 사업을 착수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예산을 확보하여 일동 재래시장 번영회 및 일동면과 긴밀히 협의하고 기위 재래시장 활성화사업을 완료한 타 지역 외부 재래시장을 벤치마킹하는 등 사업추진 계획을 면밀히 재검토하여 상인들이 원하는 사업을 반영하여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