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회의록, 영상, 의원, 질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유성현 의원 제목 도심 녹화 사업
대수 제1대 회기 제9회
차수 제1차 날짜 - -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유성현 의원 질문내용
도심녹화사업에 대하여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내 부천시에서는 녹화사업의 일환으로 도심지에 있는 가로등, 신호등, 전신주 등에 능소화, 등나무 등을 심어 환경 친화적인 생태도시를 조성하여 시민으로부터 좋은 평가 및 전국토 공원화사업 분야에서 대통령기관 표창을 수상하였고, 가로등, 신호등, 전신주 등에 부착하던 전단지나 광고물을 부착하지 못함으로써 도시의 미관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광고물을 제거하기 위하여 많은 예산과 인력을 절약함으로써 한가지 특색사업이 2, 3중 효과를 보게 되는 사업으로 우리 시도 부천시나 타 지역의 좋은 사례를 본받아 우리 실정에 맞는 도심녹화사업을 추진하는 것도 바람직한 일이라 생각되는데 이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읍동 한내교와 반월교의 다리난간에 대하여 꽃묘 식재를 2002년부터 실시하고 있는데 2004년 현재까지 소요된 사업비에 대하여 밝혀 주시고, 앞으로 다리난간에 소요된 꽃묘를 직접 생산하여 관리할 계획은 있는 지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답변 회의록, 답변 영상, 답변자,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심 녹화 사업
대수 제1대 회기 제9회
차수 제2차 날짜 - -
답변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산업도시국장 구성회 답변내용
도심녹화사업과 관련하여 질문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시에 도시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은 소흘읍 송우리와 신읍동 등 일부 한정된 지역에 이루어져 있어 도심녹화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우리 시에 맞는 짜투리 공터를 찾아 녹지를 조성하고 도로변 공터에는 꽃묘를 식재하여 나름대로 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음을 말씀드리며, 가로등이나 신호등, 전신주 등에 녹화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지역은 도시계획도로로써 인도가 설치되어 있어 시민들의 통행에 지장이 없는 지역에 설치가 가능하나 우리 시에서는 인도 폭이 좁아 현실적으로 식재가 어려움으로 청성문화체육공원 등 일정지역을 선정하여 시범적으로 식재토록 검토하겠습니다.
지난 2002년도에는 시설 설치비 꽃묘 식재 1회 5,400만원, 2003년도에는 2회 꽃묘 식재에 2,700만원, 또 2004년도에는 2회 식재 1,500만원이 투입되었고, 금년 9월 말 경에는 국화를 식재코자 하며, 현재 농업기술센터에서 생산하고 있는 꽃묘는 72구짜리 화분을 사용하여 생산하고 있어 꽃묘 규격이 작아 다리난간의 식재가 어려우며, 다리난간에 맞는 꽃묘 6,000본을 생산하려면 육묘 온상 130㎡의 시설이 필요하고, 설치비용 3,000만원이 소요되나 현재 확장할 수 있는 토지가 확보되지 않은 실정입니다.
또한 기존 시설을 활용하여 꽃묘를 생산코자 한다면 2005년도 숙근초 생산계획에 차질을 빚을 것으로 우려되어 자체 생산은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판단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