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회의록, 영상, 의원, 질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류재빈 의원 제목 용정산업단지 조성사업과 행복주택 건설 및 분양아파트 건설사업
대수 제4대 회기 제101회
차수 제5차 날짜 - -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류재빈 의원 질문내용
용정산업단지 조성사업과 행복주택 건설 및 분양아파트 건설사업과 관련하여 질문드리겠습니다.
포천시는 당초 용정산업단지 조성사업과 행복주택 건설사업을 분리하여 시행해 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최근에는 용정산업단지와 행복주택 건설 및 분양아파트 건설사업을 연계하여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올 10월 말 현재 용정산업단지 분양은 25개 업체에 25.7%로 알고 있습니다.
입주계약 업체 업종들 또한 환경오염 배출업체 대다수인 것으로 본 의원은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엉뚱하게도 360세대의 행복주택과 분양아파트 535세대를 건설한다는 것은 산업단지 분양이 저조하니까 아파트 건설이라는 명분으로 저조한 분양율을 피해 가고자 하는 것은 아닌지 묻고 싶습니다.
또한 국민주택 성격의 행복주택을 공단 내에 건설한다는 것은 국민의 세금으로 짓는 아파트를 공단 입주업체 관련자에게 한정하여 특혜를 부여하는 행위가 아닌지 묻고 싶습니다.
이렇게 하여 산업단지 분양을 조금이나마 높이고자 하는 꼼수말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부탁합니다.
아울러 이곳에 행복주택 360세대와 분양아파트 535세대 총 895세대를 건설하여 분양한다면 우리 지역 주택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는 생각하고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지 의심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895세대의 아파트 건설은 결국 공급과잉으로 인한 기존 아파트와 빌라 등 주택 가격하락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 섞인 목소리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도심권역에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당초 계획부터 잘못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던 용정산업단지 지역에 이제와서 분양율이 저조하니까 아파트 단지를 조성한다는 것은 눈 가리고 아웅 하는 미봉책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특히 공해유발 업체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산업단지에 아파트를 건설하겠다는 발상자체부터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행복주택과 분양아파트 건설을 다른 지역으로 옮기든지 아니면 건설을 철회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