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회의록, 영상, 의원, 질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이희승 의원 제목 시 남부권역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계획
대수 제4대 회기 제132회
차수 제3차 날짜 - -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이희승 의원 질문내용
본 의원의 시정질문 답변에 대해 먼저 실망스러움과 집행부의 선제적 행정을 촉구하여 추가 질문드리겠습니다.
2015년도에 소흘읍 주민자치센터 건물을 증축하여 다목적 회관으로 추진하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약 1억의 용역비와 설계비를 들여 추진한 것은 포천시 남부권역의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등 지역복지의 수요를 예측하고 타당성을 수용한 것인 데도 불구하고 이제 와서 건립계획이 수립되어 있지 않다는 답변은 시 복지 수요 인구의 50%가 넘는 지역 주민에게 실망감과 행정의 불신을 초래 한다고 봅니다.
또한 영북권역, 일동권역 등은 인구의 유출이 심각하여 초고령화 지역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돌아오는 도시, 돌아오는 농촌, 인구가 순증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남녀노소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야 한다고 봅니다.
우리 포천시의 정주 환경을 친환경과 복지 환경으로 조성해야 된다고 본 의원은 생각합니다.
또한 인구 유입의 유인책은 생활 환경의 쾌적성과 복지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장님께서는 복지 수요의 전반적인 내용을 면밀히 파악 검토하여 점차 고령화되어 가고 있는 우리 시의 현실에 맞게 다양한 복지 정책과 거점 시설을 설립해야 된다고 보는데 시장님의 의견과 시의 입장은 어떠신지 구체적인 계획과 답변바랍니다.
답변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답변 회의록, 답변 영상, 답변자,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 남부권역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계획
대수 제4대 회기 제132회
차수 제3차 날짜 - -
답변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부시장 조학수 답변내용
연일계속되는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정종근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존경하는 이희승 의원님께서 보충질문하신 다양한 복지정책과 거점시설 설립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복지수요의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우리 시 전반의 복지수요와 복지공급, 지역자원 현황에 대한 지역사회보장조사가 현재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시의 복지 수요를 충분히 반영하여 현재 고령사회로 진입한 우리 시의 현실에 맞은 다양한 복지정책 발굴에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아울러 복지서비스 거점시설은 다양한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어 복지수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적극 검토해 나가겠습니다.
이상으로 이희승 의원님께서 보충질문하신 사항에 대한 답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