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회의록, 영상, 의원, 질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이중효 의원 제목 각종 문화예술 및 체육 행사 개최 개선방안(보충질문)
대수 제1대 회기 제11회
차수 제2차 날짜 - -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이중효 의원 질문내용
각종 문화예술 및 체육행사 개최의 개선방안 관련한 시장님의 답변 잘 들었습니다만 일부 답변이 미흡한 사항에 대하여 보충질문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체육대회 4연패와 제15회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하여 우리 시 이미지를 크게 높이는 효과가 있었고, 각종 생활체육대회의 개최를 통하여 시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전국대회 행사를 통하여 우리 시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에도 일익을 담당하였다는데에는 본 의원도 공감을 합니다.
다만, 시에서 개최하는 주요 문화·체육행사에 대한 계획은 매 연말이나 연초에 수립하는 다음연도 주요업무계획으로 수립하여 차질없이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즉흥적인 발상에 의하여 행사를 추진하는 것은 부적정하다는 판단입니다.
따라서 무분별한 행사 개최와 즉흥적인 행사 추진을 예방하기 위하여 각종 문화·예술·체육행사에 대하여 시정조정위원회의 검토를 거쳐서 개선하겠다고 답변하셨는데, 전문적이고 객관적으로 심사를 하고 조정할 수 있는 위원회를 구성·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되는데 이에 대한 견해를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답변 회의록, 답변 영상, 답변자,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종 문화예술 및 체육 행사 개최 개선방안(보충답변)
대수 제1대 회기 제11회
차수 제3차 날짜 - -
답변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포천시장 박윤국 답변내용
각종 문화예술 및 체육행사 개최 대책방안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문화예술과 관련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 시에서 현재 개최되는 주요 축제로써는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와 정월대보름 축제를 들을 수 있으며, 대형 문화예술 행사는 아직 시행되는 것이 없으나, 의원님께서 아시는 바와 같이 2005년도에 전국에 지방자치단체로써 최초로 우리 시에 아시아 미술제를 준비하면서 정부 부처를 비롯한 경기도와 협의하여 신중하게 추진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서 각종 축제를 비롯해서 앞으로 개최할 각종 대형 문화예술 행사에 관한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지난 9월에 구성한 "포천시축제위원회"를 "포천시축제 및 문화예술행사위원회", 또는 "조직위원회" 등으로 기능을 확대 개편하여 당 위원회에서 사전에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내실 있는 행사를 치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은 주요 체육행사와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2003년 10월 19일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는 포천시체육진흥협의회운영에관한조례 규정에 의하여 시 체육진흥계획 수립 등 체육진흥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심의를 하는 시 체육진흥협의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협의회의 의장은 시장, 부의장은 교육장이며, 대학교수를 비롯한 전문가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종 체육행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새롭게 또는 계속 추진되는 체육행사를 계획하거나 중복되어 있는 이러한 일들을 심도 있는 개최가 되도록 체육진흥협의회의 심도 있는 심의를 거쳐서 각종 대회가 시민과 함께 하는 대회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중효 위원장님께서 염려하시는 부분에 대하여 더욱 심도 있는 행사가 되도록 더욱더 신중을 기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