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회의록, 영상, 의원, 질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이천묵 의원 제목 포천의 캐릭터(오성과 한음) 지정 및 홍보 관련(보충질문)
대수 제1대 회기 제11회
차수 제2차 날짜 - -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이천묵 의원 질문내용
훌륭한 두 분을 우리 시의 캐릭터로 정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더욱 홍보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와 관련하여 보충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오성과 한음 두 분에 관한 유적과 유물 등 두 분이 남겨주신 유물의 보존과 정신세계를 자료수집 등을 통하여 홍보자료로 활용해야 한다고 보는데 담당관님의 견해는 어떠하신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성과 한음 두 분은 문중에서 발간한 문집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번역을 해서 활용을 하면 포천시의 홍보 및 교육자료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제안을 드리는 바입니다.
이어 이러한 캐릭터가 상업용으로 사용된다면 우리 포천시의 이미지가 훼손된다고 보는데, 개인이 임의로 상업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은 있는지 답변하여 주시고, 아울러 현재 사용하는 캐릭터는 그림만 있어 처음 대하는 시민이나 외지인은 캐릭터의 뜻을 모르므로 그림 아래 이름이나 내용을 적어 처음 대하는 사람도 알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를 제안 드리며 보충질의를 마치겠습니다.
답변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답변 회의록, 답변 영상, 답변자,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천의 캐릭터(오성과 한음) 지정 및 홍보 관련(보충답변)
대수 제1대 회기 제11회
차수 제3차 날짜 - -
답변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문화공보담당관 채희군 답변내용
오성과 한음 캐릭터 지정 및 홍보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오성과 한음 두분의 유물 보존과 정신세계의 자료 수집이나 문집을 번역하여 홍보자료 및 교육자료로 활용하는 방안은 문중과 협의하여 사진촬영이 가능한 유물은 촬영하여 데이터화하고 문집은 번역하겠으며, 아울러 두분의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여 우리 시 홈페이지에 게재토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캐릭터를 상업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안에 대하여는 오성과 한음의 캐릭터는 우리 시가 저작권을 갖고 있고 우리 시 조례로 제정되어 있으므로 개인이 임의로 캐릭터를 사용하는 것을 발견하였을 때에는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캐릭터 밑에 오성과 한음을 표기하는 것은 전 부서에 공문을 보내 사용토록 하여 캐릭터의 뜻을 잘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