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회의록, 영상, 의원, 질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김현규 의원 제목 행사 축제 통폐합 기준 및 방향성 설정, 세무서 신축(예정) 부지 내 관내 단체 사무실 이전 대책
대수 제6대 회기 제175회
차수 제0차 날짜 2023.12.20 수요일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김현규 의원 질문내용
○‘소통과 신뢰의 시민중심 포천’을 위해 애쓰시는 시장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 본 서면질문은 ▲2024년 행사·축제(이하 “행사 등”) 통폐합 기준 및 방향성과 관련한 우리 시 입장(방침을 포함)을 재확인하고, ▲포천세무서 신축(예정) 부지 내 관내 단체 사무실(해병대 전우회 사무실 등) 이전 대책을 질문하기 위함입니다.

- 질 문 -

○ (질문1) 제174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중 「효율적인 예산 운용」에 관한 본 의원의 시정질문(주질문)에 집행부는 재정건전성 확보 대책의 일환으로 “각종 행사 등은 통폐합을 실시하여 예산절감과 함께 효율적인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답변했습니다.또한, 주질문에 이은 보충질문에서 본 의원은 내년도(2024 회계연도) 행사 등에 관한 예산 편성에 앞서, 주민 누구나 납득할 수 있는 통폐합 기준과 방향성을 명확하게 정립할 것을 주문했고, 시장께서는 “통폐합이 가능한 사업들을 취합하고 있고 무조건 통폐합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기 때문에, 내년도 예산을 본격적으로 편성하기 전에 대책을 마련하고자 계획을 잡고 있다”고 하셨습니다.지난주 포천시의회는 제4차 추가경정예산안과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시장께서는 내년도 예산안 편성 전에 통폐합에 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하셨는데, ▲최종적으로 수립한 행사 등 통폐합 대책(통폐합 방향성, 기준, 지침 등)과 ▲통폐합 대상 행사, ▲올해와 비교해 내년도 행사 등의 예산 편성, 기획 및 운영의 측면에서 차별점은 무엇이고 기대효과는 무엇인지 상세하게 밝혀주기 바랍니다.

○ (질문2) 포천세무서 신축(예정) 부지(726-1, 726-2번지) 내 소재하고 있는 우리 시 공공시설 등과 관련하여, 집행부는 세무서 착공을 본격화하는 대로 주민 체육시설 및 공영주차장 등에 대한 이전을 추진할 방침이나, 부지 내 소재한 관내 단체 사무실 등(이하 “사무실 등”)의 이전과 관련하여 집행부는 현재까지 별다른 설명이 없는바, 사무실 등의 이전과 관련한 당사자(집행부-단체) 간 협의 사항(내역) 및 향후 대책을 상세하게 밝혀주기 바랍니다.
답변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답변 회의록, 답변 영상, 답변자,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사·축제 통폐합 기준 및 방향성 설정, 세무서 신축(예정) 부지 내 관내 단체 사무실 이전 대책
대수 제6대 회기 제175회
차수 제0차 날짜 2023.12.29 금요일
답변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포천시장 백영현 답변내용
(질문1)
▢ 통폐합 대책 및 대상 행사
○ 별첨 ‘행사 통폐합 추진결과’ 문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사 예산편성
○ 연초 행사를 제외하고, 하반기 행사에 대해서는 ‘24년도 본예산에 미편성하였습니다.
○ 참고로 별첨 ‘행사 통폐합 추진결과’ 문서상 전년도 대비 행사 예산 편성 예정 내역(예정액)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실제 예산 편성 내역은 하반기 추경 이후 집계 가능한 사항입니다.

▢ 기획 및 운영의 차별점
○ 행사 집중기간(봄·가을)에 ‘축제시즌제’를 기획,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시민들에게 무분별한 행사 개최 이미지 최소화 및 효율성 증대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종목별 체육대회는 기별로 추진하되, 기별로 기념식과 시기를 같이할 예정입니다.
○ 단순 문화예술공연 등은 대표 축제와 연계, 효율성 및 내실화를 기할 예정입니다.
○ 읍면동별 여러 행사를 기관·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단일화하여 주민들에게 풍성한 행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기대효과
○ 통폐합에 따라 기념식과 무대 등 시설을 공동으로 사용함
으로써 예산절감 효과가 기대됩니다.
○ 무분별한 행사 개최 이미지를 최소화하여 참여 시민들의 편의성이 증대되고 혼란이 없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질문2)
□ 포천세무서 청사 신축은 행안부(국세청)의 청사수급에 대한 기재부 예산심의 및 국회 의결을 거쳐 ’26~’27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28년부터 공사발주, ’30년까지 준공 계획입니다.

□ 세무서 신축 부지에 소재한 관내 단체 사무실의 이전과 관련하여 지난 27일 관내 단체(해병대 전우회)와 면담을 통해 태봉공원 조성 후 세무서 신청사 착공 (’28년) 전까지 적정한 장소를 모색하여 이전을 추진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