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회의록, 영상, 의원, 질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김영오 의원 제목 시민의 날 행사 추진 관련
대수 제1대 회기 제11회
차수 제2차 날짜 - -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김영오 의원 질문내용
시민의 날 행사 추진과 관련하여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시에서는 매년 많은 체육행사 및 문화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격년제로 문화행사와 체육행사를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금년과 같이 문화행사만 하는 경우 집행부에서 일괄 추진하기 때문에 운영상의 문제점은 없습니다마는 제1회 시민의 날 행사와 같이 체육행사를 실시할 때는 주민들이 많이 참여할뿐더러 체육경기의 준비과정과 당일 행사비용으로 인해 많은 문제점이 있어 앞으로 시민의 날 행사에 대하여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작년도 제1회 시민의 날 체육행사는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한 것으로 각 경기 종목별 참여를 위해 각 읍·면·동별 체육회에 행사준비를 위해 예산을 지원해 왔습니다. 그 예산으로는 도저히 행사준비를 할 수 없는 실정입니다.
부족한 행사준비 예산을 확보하기 위하여 체육회원 회비 및 각 단체에서 찬조금을 받아 운영하므로 인해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찬조금으로 인해 의원은 물론 관계자들이 경찰서에 조사를 받았고, 몇몇 면은 벌금형을 받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였는데 어떠한 읍·면·동도 자유스러울 수 없다고 보며, 앞으로 이러한 일이 없기 위해서는 일체 찬조금을 받지 말아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앞으로 시민의 날 행사는 예산이 많이 드는 체육경기는 각 종목별 대회로 실시하고, 시민의 날은 공연 등 문화행사로 전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 의원은 생각되는데 이에 대한 견해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답변 회의록, 답변 영상, 답변자,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민의 날 행사 추진 관련
대수 제1대 회기 제11회
차수 제2차 날짜 - -
답변 회의록 조회된 회의록이 없습니다.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부시장 이정열 답변내용
시민의 날 행사 추진과 관련하여 질문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시민의 날 행사는 체육행사와 문화행사를 격년제로 실시하여 왔으며, 체육행사의 경우 읍·면·동별로 1,000만원씩을 지원하였으나 단체복 구입, 체육경기에 따른 유니폼 및 훈련경비, 참가자 급식비 등 지원예산에 비해서 경비가 많이 소요됨으로써 부족한 경비를 충당하기 위하여 많은 애로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2005년도에는 읍·면·동에 지원하는 예산을 종전에 1,000만원씩 지원하던 예산을 3,000만원으로 증액하는 것으로 검토하겠으며, 앞으로 시민의 날 행사계획 수립은 읍·면·동별로 시민의 날 개최에 따른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가칭 시민의날축제준비위원회를 구성해서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행사가 되도록 행사방법을 개선하고 읍·면· 동 지역 특성에 맞는 문화행사를 발굴하여 읍·면·동 단위의 문화행사를 계승, 발전시켜 나가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도 좋으신 방안을 제시해 주시면 적극 검토해서 반영하도록 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