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고 사랑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과 백영현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포천시의회 의장 임종훈입니다.
오늘 우리는 제188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지난 제187회 임시회에서 논의했던 민생안정과 수해복구 과제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힘써주신 모든 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의 안전과 생활안정을 위해 헌신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주요업무의 성과를 점검하고 다가오는 2026년의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받게 됩니다. 이는 단순한 행정 보고가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또한 우리 시의 주요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포천시에서 추진하는 정책을 점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예정입니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처럼 이번 답사를 통해 정책의 실질적 효과를 확인하고 더 나은 대안을 모색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백영현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포천시의회는 언제나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는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이번 임시회 동안 그 연장선에서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생산적이고 의미 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포천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시민와 함께 하는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로서의 책무를 다하며 포천시에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