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136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2호
  • 포천시의회

일시

2018년 10월 19일

장소

본회의장

의사일정

1. 포천시 작은 영화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손세화 의원 대표 발의) 2. 포천시 한탄강 수상레저시설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손세화 의원 대표 발의) 3. 포천시 정책연구용역 공개 조례안 4. 포천시 도로점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5. 포천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대지보상 임시 특별회계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6. 포천시 수질개선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7. 포천시 한탄강유역 댐 주변지역의 정비지원사업에 관한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8. 2019년도 한국지역진흥재단 기금 출연 동의안 9. 포천시 꿈모락 진로직업체험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10. 포천시와 경기도교육청 간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 사업을 위한 MOU 체결 동의안 11. 포천시인재장학재단 출연 동의안 12. 2019년도 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 13. 2019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특례보증기금 출연 동의안 14. 포천시 공동체지원센터 운영사무의 민간 위탁 동의안 15. 2019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 특례보증기금 출연 동의안 16. 2019년도 경기도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 동의안 17. 2019년도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출연 동의안 18. 포천시 도시관리계획 결정(안)을 위한 의견 제시의 건
10시 02분 개의
의장 조용춘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36회 포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과장님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과장 강수훈
사무과장 강수훈입니다.
먼저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임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10월 18일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로부터 위원장에 송상국 의원님, 부위원장에 임종훈 의원님이 선임되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다음은 심사보고서 접수현황을 보고드리겠습니다.
10월 18일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로부터 포천시 작은영화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9건에 대한 심사보고서가 접수되었습니다.
기타사항으로는 정연오 보건소장 등 6명의 간부 공무원이 공무출장 등의 사유로 불참통보가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수훈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1.포천시 작은 영화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손세화 의원 대표 발의)(손세화·연제창·임종훈·강준모·송상국·박혜옥 의원 발의)
2.포천시 한탄강 수상레저시설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손세화 의원 대표 발의)(손세화·연제창·임종훈·강준모·송상국·박혜옥 의원 발의)
3.포천시 정책연구용역 공개 조례안(포천시장 제출)
4.포천시 도로점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포천시장 제출)
5.포천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대지보상 임시 특별회계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포천시장 제출)
6.포천시 수질개선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포천시장 제출)
7.포천시 한탄강유역 댐 주변지역의 정비지원사업에 관한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포천시장 제출)
8.2019년도 한국지역진흥재단 기금 출연 동의안(포천시장 제출)
9.포천시 꿈모락 진로직업체험센터 민간위탁 동의안(포천시장 제출)
10.포천시와 경기도교육청 간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 사업을 위한 MOU 체결 동의안(포천시장 제출)
11.포천시인재장학재단 출연 동의안(포천시장 제출)
12.2019년도 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포천시장 제출)
13.2019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특례보증기금 출연 동의안(포천시장 제출)
14.포천시 공동체지원센터 운영사무의 민간 위탁 동의안(포천시장 제출)
15.2019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 특례보증기금 출연 동의안(포천시장 제출)
16.2019년도 경기도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 동의안(포천시장 제출)
17.2019년도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출연 동의안(포천시장 제출)
18.포천시 도시관리계획 결정(안)을 위한 의견 제시의 건(포천시장 제출)
의장 조용춘
의사일정 제1항, 「포천시 작은 영화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부터 의사일정 제19항, 「포천시 도시관리계획 결정을 위한 의견 제시의 건」까지 이상 19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 송상국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장 송상국
조례등심사특별위원장 송상국 의원입니다.
제136회 임시회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에 대하여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10월 18일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은 박혜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천시 작은 영화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9건입니다.
먼저 의사일정 제1항, 포천시 작은 영화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장애인을 동반한 보호자 1명과 독립유공자 유족에게 할인해주고자 하는 조례를 개정하는 사항이며, 의사일정 제2항, 포천시 한탄강 수상레저시설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은 2016년 1월경 폐업한 한탄강 수상레저사업의 실효성이 상실됨에 따라 금회 조례를 폐지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두 항 모두 대표발의한 특별한 문제점이 없어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포천시 리·통·반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일동 승진아파트 행정구역이 일동면과 화현면 두 개의 행정구역으로 나누어져 주민불편을 초래해온 일동면 관할의 4개 동 일원을 화현면으로 편입 조정하는 사항으로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포천시 정책연구용역 공개 조례안은 정책연구용역을 수행한 경우 연구결과물을 공개하여 결과의 책임성과 신뢰성 및 활용도를 높이고자 하는 사항으로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의사일정 제5항, 포천시 도로점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의사일정 제6항, 포천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대지보상 임시 특별회계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각각 상위법과 조례에 맞게 내용 중 일부를 개정하는 사항으로 심사한 결과 특별한 문제점이 없어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7항, 포천시 수질개선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으로 포천시 수질개선특별회계 설치 운영 조례의 존속기간 만료에 따라 금회 기간 연장하고자 조례를 개정하는 사항으로 특별한 문제점이 없어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8항, 포천시 한탄강유역 댐 주변지역의 정비지원사업에 관한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상위법률에 별도 회계로 구분 관리하도록 되어 있는 특별회계의 존속기한을 삭제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9항, 2019년도 한국지역진흥재단 기금 출연 동의안은 우리 시에 전략적 홍보를 위해 예산편성 전 사업내용과 필요성을 등을 고려하여 출연을 승인받고자 하는 사항으로 특별한 문제점이 없어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0항, 포천시 꿈모락 진로직업체험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은 현재 위탁 운영 중인 꿈모락진로직업체험센터를 운영함에 있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2019년도에 위탁을 연장하고자 하는 사항이므로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1항, 포천시와 경기도교육청 간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을 위한 MOU 체결 동의안은 학교와 지역사회간 교육 인프라 구축과 자원 공유로 균형발전과 교육정책의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하는 사항이므로 금회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이어서 의사일정 제12항, 포천시인재장학재단 출연 동의안 및 의사일정 제13항, 2019년도 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은 각각 사업의 내용과 필요성 등 사전예산의 범위에서 출연금 교부를 승인받고자 하는 사항으로 검토결과 특별한 문제점이 없으므로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의사일정 제14항, 2019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특례보증기금 출연 동의안과 의사일정 제16항, 2019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 특례보증기금 출연 동의안, 의사일정 제17항, 2019년도 경기도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 동의안 의사일정 제18항, 2019년도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출연 동의안은 각각의 관련 근거 조례에 따라서 사업내용 및 필요성 등을 검토한 결과 출연금 교부에 특별한 문제점이 없으므로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만 의사일정 제15항, 포천시 공동체지원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은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 설치·운영 사업추진과 관련하여 2018년 12월 31일까지 의회동의 기한이 만료됨에 따라 본 사업의 계속 운영 여부에 대한 의회의 동의를 구하고자 하는 사항이므로 특별한 문제점이 없으므로 이 또한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의사일정 제19항, 포천시 도시관리계획 결정안을 위한 의견 제시의 건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28조 등 근거 규정에 의거 포천시 도시계획시설 결정을 위해 사전 의회의 의견을 듣고자 하는 건으로서 법령 저촉사항이 없는 것으로 검토되었으므로 포천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의견 없음 처리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모든 항목에 대하여 간략하게 보고를 마치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심사결과에 대한 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조용춘
송상국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상정된 안건별로 의결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포천시 작은 영화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포천시 한탄강 수상레저시설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3항, 포천시 리·통·반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4항, 포천시 정책연구용역 공개 조례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5항, 포천시 도로점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6항, 포천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대지보상 임시 특별회계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7항, 포천시 수질개선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8항, 포천시 한탄강유역 댐 주변지역의 정비지원사업에 관한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9항, 2019년도 한국지역진흥재단 기금 출연 동의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0항, 포천시 꿈모락 진로직업체험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1항, 포천시와 경기도교육청 간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 사업을 위한 MOU 체결 동의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2항, 포천시인재장학재단 출연 동의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3항, 2019년도 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4항, 2019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특례보증기금 출연 동의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5항, 포천시 공동체지원센터 운영사무의 민간 위탁 동의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6항, 2019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 특례보증기금 출연 동의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7항, 2019년도 경기도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 동의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8항, 2019년도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출연 동의안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9항, 포천시 도시관리계획 결정을 위한 의견 제시의 건에 대하여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예정된 의사일정과 지난 10월 17일부터 오늘까지 3일간 개의된 제136회 임시회의 모든 일정을 마치겠습니다.
이번 임시회가 내실 있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21분 산회
출석의원(6명)
연제창 임종훈 조용춘 강준모 송상국 박혜옥
출석공무원(35명)
시장 박윤국 부시장 박창화 홍보감사담당관 김남현 허가담당관 박경식 총무국장 김덕진 경제복지국장 김영길 안전건설국장 박헌규 미래성장사업단장 장금태 농업기술센터소장 유충현 기획예산과장 배재수 세정과장 전영진 회계과장 이수진 민원토지과장 유경임 평생학습센터장 이광호 문화체육과장 강성모 가족여성과장 한기남 환경관리과장 전주용 청소자원과장 류미애 지역경제과장 안광호 기업지원과장 배상철 안전총괄과장 윤재철 건설과장 심태식 도시과장 김용수 교통행정과장 승광익 상수도과장 오세익 창의산업과장 박주상 관광테마조성과장 최종화 건강사업과장 강효진 보건위생과장 김인숙 농정과장 김재화 농업지원과장 김애경 기술보급과장 신주식 축산과장 이해명 포천아트밸리사업소장 이상근 대외협력사업소장 김정남
【참고자료】
1. 포천시 작은 영화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1부.
2. 포천시 한탄강 수상레저시설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심사보고서 1부.
3. 포천시 리·통·반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1부.
4. 포천시 정책연구용역 공개 조례안 심사보고서 1부.
5. 포천시 도로점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1부.
6. 포천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대지보상 임시 특별회계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1부.
7. 포천시 수질개선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1부.
8. 포천시 한탄강유역 댐 주변지역의 정비지원사업에 관한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1부.
9. 2019년도 한국지역진흥재단 기금 출연 동의안 심사보고서 1부.
10. 포천시 꿈모락 진로직업체험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심사보고서 1부.
11. 포천시와 경기도교육청 간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 사업을 위한 MOU 체결 동의안 심사보고서 1부.
12. 포천시인재장학재단 출연 동의안 심사보고서 1부.
13. 2019년도 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 심사보고서 1부.
14. 2019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특례보증기금 출연 동의안 심사보고서 1부.
15. 포천시 공동체지원센터 운영사무의 민간 위탁 동의안 심사보고서 1부.
16. 2019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 특례보증기금 출연 동의안 심사보고서 1부.
17. 2019년도 경기도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 동의안 심사보고서 1부.
18. 2019년도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출연 동의안 심사보고서 1부.
19. 포천시 도시관리계획 결정(안)을 위한 의견 제시의 건 심사보고서 1부.
※ 첨부서류는 끝에 실음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