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회의록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제목, 대수, 회기, 차수, 의원, 날짜 질문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임종훈 의원 제목 [보충질문]포천아이파크 교통정체 해소방안
대수 제5대 회기 제135회
차수 제3차 날짜 2018.09.12 수요일
회의록 제5대 제135회 본회의 제3차 보기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임종훈 의원 질문내용
포천아이파크 교통정체 해소방안에 대하여 보충질문 드리겠습니다.
부시장님께서는 답변 중 포천아이파크 앞 국도43호선은 교통체증은 물론 안전사고 위험이 있어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셨으며 그 문제에 대해 해결 방안도 잘 알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보충질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60억 원이 소요되는 사업비로 향후 국·도비를 확보하여 추진을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도비 지원은 도시계획도로 사업에는 전혀 지원은 안 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 국비와 도비를 언제, 어떤 방법으로 지원을 받아 추진할 계획인지 구체적으로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지난 결산 승인안에서 포천시 재정은 1조 원이 넘었고 일반회계 순세계잉여금 또한 1,300억 원이나 발생되었으며, 더구나 금년도 제2회 추경에서는 쓸 곳이 없는 일반회계 예비비로 1,299억 원을 편성되었습니다.
본 의원의 판단으로는 포천아이파크에는 4,000여 명의 시민이 밀집하여 거주하는 곳으로 시비로 충분히 추진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집행부의 의견을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회기, 대수,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충질문]포천아이파크 진출입로 교통정체 해소방안
대수 제5대 회기 제135회
차수 제3차 날짜 2018.09.12 수요일
답변회의록 제5대 제135회 본회의 제3차 보기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부시장 박창화 답변내용
도시계획도로 사업 추진에 있어 국비와 도비를 언제 어떤 방법으로 지원받아 추진할 계획인지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포천아이파크에서 「어룡-구읍간 도시계획도로」의 규모는 연장 302m에 폭이 18m로 보상비를 비롯하여 설계비 및 공사비 등 약 60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 국비 확보의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는 접경지역 등에 지원되는 행정안전부 사업인 특수상황지역사업에 신청 또는 특별교부세 등을 지원받아 추진할 계획입니다.

○ 또한, 도비 확보 대책에 대하여는 지난 8월 22일 경기도지사님께서 우리시 방문시 지역주민이 본 도시계획도로 건설을 건의하여 경기도지사님도 청취하셨고 시장님께서도 지사님께 말씀을 드린 바 있습니다.

○ 향후 시에서는 경기도를 방문, 사업의 필요성을 간곡히 설명하여 경기도 특별조정금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우리시 지역 도의원님과도 적극 협의하는 등 다각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다만, 도시계획도로의 용지보상비는 시비를 투자하여야 하므로 사업의 우선순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우선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비를 2019년도에 확보하여 사업추진을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