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임종훈 운영위원회 위원장

시민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가는 의회 포천시의회

포천시의회 임종훈 운영위원회 위원장 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5분자유발언

5분자유발언

5분자유발언 상세보기, 각 항목은 제목, 회기, 차수, 의원, 작성일, 회의록, 영상,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됨
후반기 의장단 선거 '민주당 독식'은 의회기능 상실 우려
임종훈 의원 회기 제151회
차수 제1차
의원 임종훈
작성일 2020.07.01
회의록 제5대 제151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영상 -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공직자,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미래통합당 소속 임종훈 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제5대 포천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구성과 관련하여 전반기에도 그랬듯 더불어민주당의 다수 의석을 바탕으로 대화와 협의라는 민주주의 기본원칙을 깡그리 무너뜨리고 독선과 독단적인 의장단 구성에 심히 유감을 표하며 5분 발언을 하고자 합니다.

지난 6월 29일 더불어민주당은 지방의회 의장단 선출과 관련해 당론 투표를 강요하였습니다.

국회에 일당 독재 체제를 굳힌 데 이어 지방의회까지 독식 구도를 밀어붙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조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중앙정치에 예속시키는 퇴행적 행태입니다.

포천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언제부터 지방정치가 중앙정치의 꼭두각시가 되었습니까?

지난 2년간의 의정활동을 하며 초당적 자세와 협치를 외쳤던 동료 의원님들의 모습은 어디로 갔습니까?

매우 실망스럽고 유감스럽습니다.

지방의회는 시정 운영의 견제와 감시기관으로써 정당을 초월한 의원들 간의 협치와 협력으로 지역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이 의회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 의회는 어떻습니까?

의장단 구성과정에서 협치와 협력은커녕 야당 시의원과의 약속을 한마디 양해도 없이 일방적으로 헌신짝처럼 버렸습니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고 개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약속을 우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시민과 어떤 약속을 하고 또 그 약속을 어떻게 지키겠습니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까지 더불어민주당이 의장단을 독식하는 것은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갈망하는 포천시민의 민의를 배신한 행위라 생각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호소합니다.

오늘 이 시간 이후 정당을 초월하여 5대 후반기 의장단 구성을 다시 원점에서 시작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협치와 협력을 제발 잊지 말아주십시오!

이것은 우리들을 선택해주신 시민들에 대한 책임과 책무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을 경우 의회 기능은 마비가 될 것이고, 의회 파행에 대한 책임을 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15만 포천시민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의회 운영과 여당과 야당이 협치와 협력으로 상생하고 성숙한 의회문화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께 다시 한번 촉구하는 바입니다.

저를 비롯한 동료 의원 모두가 오로지 시민을 중심에 두고, 협치하고 협력하는 제5대 포천시의회가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
  •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