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회의록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제목, 대수, 회기, 차수, 의원, 날짜 질문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연제창 의원 제목 [보충질문]포천동 행정복합타운 건립
대수 제5대 회기 제139회
차수 제6차 날짜 2019.03.29 금요일
회의록 제5대 제139회 본회의 제6차 보기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연제창 의원 질문내용
포천동 행정복합타운 건립에 대하여 보충질문을 드리겠습니다.
포천동 행정복합타운 건립은 지역 주민들이 행정·문화·복지 서비스를 충분히 누릴 수 있는 복합 공간을 조성해 포천시 구)도심권 쇠퇴에 따른 지역상권 균형발전은 물론 지역간 불균형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건립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부시장님의 답변을 보면 포천동 행정복합타운 건립사업은 240억이라는 막대한 시비가 소요되는 우리 시 자체 재원인 청사기금으로는 불가능하며,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추진하는 도시재생 어울림센터의 기능을 보강하여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답변하셨습니다.
이는 행정복합타운이 아닌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센터를 이원화하여 활용하겠다는 것으로 행정복합타운으로써의 기능에 전혀 맞지 않아 행정복합타운 건립 사업에 대한 의지가 전혀 없는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행정복합타운 건립과 관련하여 국토부의 최종 선정은 언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는지와 최종 선정이 되지 않을 시 행정복합타운 건립에 대한 또 다른 대안은 가지고 있으신지 부시장님의 소신 있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자, 회기, 대수,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천동 행정복합타운 건립에 대한 보충답변
대수 제5대 회기 제139회
차수 제6차 날짜 2019.03.29 금요일
답변회의록 제5대 제139회 본회의 제6차 보기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부시장 이계삼 답변내용
포천동 행정복합타운 이슈는 모두가 만족하는 대안이 나오도록 해야 합니다. 지금 어떤 것을 정해놓고 답변을 드릴 수 있는 사항은 아니지만 포천동 주민을 만족시켜야 한다는 책임감은 확실하게 갖고 있습니다.
시의회와 포천동 주민이 함께 대안을 포천주민행정복합센터를 짓는 것까지 포함해서 종합적으로 협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이고 명확한 답변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