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71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포천시의회

일시

2023년 05월 02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1분 개의
의사팀장 신봉진
지금부터 제171회 포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서과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서과석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백영현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5월은 어린이날(5일)과 어버이날(8일), 그리고 부부의날(21일)과 같이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는 ‘가정의 달’입니다.
가정의 달에 제171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니 너무 반갑게 느껴집니다.
오늘 더욱 뜻깊게도 출산 장려 및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 보호를 위한 ‘포천공공산후조리원’을 공식 개원합니다. 공공산후조리원 개원을 비롯하여 ‘포천시 돌봄통합센터 건립’, ‘출산장려금 지원 확대’ 등 전국 최고의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백영현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시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발로 뛰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종 조례안 등 심사를 비롯하여 집행부의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답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민생현안과 지역 발전을 위해 상정된 조례안 등 안건 심사에 소홀함이 없도록 면밀하고 세심하게 살펴봐 주시기 바라며, 주요사업장 답사 시에는 사업 추진에 문제점은 없는지, 시민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여 주시고 발전적인 대안도 함께 제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집행부 공직자께서는 시민을 위한 주요 사업장들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올해 시작된 사업들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사전에 충분히 검토하여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가정의 달 5월, 옛 선현들의 명언을 모아놓은 명심보감에는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 집안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잘 된다’며 가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는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더하여 따뜻한 정과 행복한 웃음이 넘치는 포천을 다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합니다.
포천시를 사랑해 주시는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가정에 행복과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신봉진
이상으로 제171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14분 폐식
출석의원(7명)
서과석 연제창 임종훈 김현규 손세화 안애경 조진숙
출석공무원(9명)
시장 백영현 기획예산담당관 김남현 자치행정국장 박경식 복지환경국장 이태승 문화경제국장 김영택 안전도시국장 이희호 미래중심도시추진단 강성모 보건소장 정연오 농업기술센터소장 박기욱
출석전문위원(2명)
전문위원 최종화 전문위원 김도현
출석사무과직원(1명)
사무과장 김용국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