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특별위원회
  • [특별위원회]
  • 제170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포천시의회

일시

2023년 03월 28일

장소

특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전문위원 김도현
전문위원 김도현입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집회경위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제49조 동법 시행령 제43조 및 포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기 위하여 지난 3월 27일 제17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여섯 분의 위원님들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구성되었습니다.
오늘 특별위원회에서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포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제2항 규정에 따라 연장 위원이신 조진숙 위원님의 사회로 위원장 선임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조진숙 위원님께서는 위원장석으로 나오셔서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9시 36분 개의
위원장직무대행 조진숙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7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조진숙 위원입니다.
포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제2항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는 위원 중 연장자가 그 직무를 대행하도록 규정함에 따라 본 위원이 위원장 선임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위원 여러분들께서 심의하실 안건은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등 2건입니다.
안건
1.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09시 37분
위원장직무대행 조진숙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장과 부위원장의 선임은 포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 및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위원회에서 선임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원장을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임 방법은 여러 위원님들께서 회의 전에 협의하신 대로 구두 추천에 의거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원장으로 추천하고자 하시는 위원님께서는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하는 위원 있음)
손세화 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손세화 위원
안애경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직무대행 조진숙
방금 손세화 위원님께서 안애경 위원님을 위원장으로 추천하셨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추천하는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안애경 위원님이 단독으로 추천되었습니다.
안애경 위원님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안애경 위원님이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동안 협조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하여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안애경 위원님께 모든 회의 진행을 인계하겠습니다.
(위원장직무대행 조진숙, 위원장 안애경과 사회교대)
위원장 안애경
안애경 위원입니다.
본 위원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하여 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내실 있는 위원회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성원을 당부드리겠습니다.
그러면 계속해서 부위원장님을 선임하겠습니다.
부위원장님으로 추천하고자 하는 위원님께서는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하는 위원 있음)
예, 조진숙 위원님 추천하여 주십시오.
조진숙 위원
행감특위 부위원장 연제창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안애경
방금 조진숙 위원님께서 연제창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추천하셨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추천하는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연제창 위원님이 단독으로 추천되셨습니다.
연제창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연제창 위원님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09시 41분
위원장 안애경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계획서는 위원 여러분께서 사전에 면밀히 검토하신 사항으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이신 연제창 위원님 나오셔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하여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제창 위원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연제창 위원입니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1조부터 제54조까지 포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규정에 따라 포천시 행정사무 전반에 대하여 감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행정의 문제점을 적발하여 시정을 요구 하고 우수 시책에 대한 지속적 발전방안 모색,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서 시민의 행복과 복리 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것입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의 활동기간은 2023년 3월 27일부터 9월 8일까지이며, 행정사무감사는 2023년 6월 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포천시의회 3층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 대상 기관은 포천시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하부 행정기관, 포천도시공사, 포천 문화재단, 포천 농업재단입니다.
관계 공무원으로는 국소단장, 담당관, 과장, 읍면동장 등을, 지방공기업 관계자로 포천도시공사 사장 및 본부장과 포천문화재단의 대표이사 및 본부장, 포천농업재단의 대표이사 등을 증인 출석 요구하고자 합니다.
감사대상은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처리한 고유사무 및 위임사무이며, 요구목록은 분야별 212건으로 제출할 세부항목과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배부하여 드린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안애경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하여 다른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들께서는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의견이 없으시므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원안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본 감사계획서는 4월 4일 개의되는 제17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상정하여 승인 받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위원 여러분께서는 효율적인 감사를 위하여 감사전까지 많은 정보와 자료를 수집하여 내실 있는 행정 감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 44분 산회
출석위원(6명)
연제창 임종훈 김현규 손세화 안애경 조진숙
출석전문위원(1명)
전문위원 김도현
출석사무과직원(2명)
사무과장 김용국 전문위원 신영철
【참고자료】
1.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안) 1부.
※ 첨부서류는 끝에 실음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