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70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포천시의회

일시

2023년 03월 27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의
의사팀장 신봉진
지금부터 제17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서과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서과석
존경하고 사랑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백영현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싱그러운 햇살이 새로운 희망을 품게 하는 봄을 맞이해 제170회 임시회를 개회하며 여러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해에 이어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경제위기 속에서 서민경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백영현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민의 대변자로서 해야 할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기나긴 시간 동안 코로나와 경기 침체로 인한 많은 어려움과 고통을 묵묵히 견뎌내고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고 계시는 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및 계획서 승인, 조례안 및 기타 안건 등의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회기에 상정된 안건을 심사하면서 시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열정을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이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의원님들의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혜안으로 예산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충실한 자료 준비와 성실한 답변으로 원활한 회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3월부터는 올 한 해 계획된 각종 시책과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입니다.
지난 임시회에서 보고한 주요 사업들에 대해서는 목표한 대로 적기에 추진하여 시민의 소중한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
포천시의회는 의정활동의 투명한 공개를 위해 본회의 및 특별위원회 안건 처리과정을 실시간 방송으로 내보내고 있습니다.
직접 의회에 오셔서 방청이 어려우신 시민들께서는 실시간 방송 시청을 통해 집행부가 제출한 예산안과 조례안 등을 심사하고 의결하는 과정을 지켜보시고 우리 의회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해 주시기 바라며, 시의원 모두는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가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힘찬 기운으로 가정과 직장에서도 활기찬 생활이 되시기를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신봉진
이상으로 제170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
출석의원(7명)
서과석 연제창 임종훈 김현규 손세화 안애경 조진숙
출석공무원(12명)
시장 백영현 부시장 정덕채 기획예산담당관 김남현 자치행정국장 박경식 복지환경국장 이태승 문화경제국장 김영택 안전도시국장 이희호 미래중심도시추진단 강성모 보건소장 정연오 농업기술센터소장 박기욱 농업정책과장 최명식 보건정책과장 이종규
출석전문위원(2명)
전문위원 최종화 전문위원 김도현
출석사무과직원(1명)
사무과장 김용국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