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상임위원회
  • [상임위원회]
  • 제164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운영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포천시의회

일시

2022년 07월 01일

장소

상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의석 배정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의석 배정 협의의 건
13시 29분 개의
위원장 임종훈
자리가 정돈되고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64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회의 진행에 앞서 본 위원을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주신 위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아울러 제6대 포천시의회 운영위원으로 선임되신 여러분들과 함께 포천시와 포천시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운영위원회는 의회 운영과 관련된 제반사항과 의회사무과 업무를 소관하고 있으며, 원활하고 발전적인 의회 운영을 위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본 위원은 위원장으로서 합리적인 위원회 운영을 통해 위원 여러분의 의정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여러 위원님의 끊임없는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계속해서 오늘 회의 일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회의 안건은 제6대 의회 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및 포천시의회 의석 배정안 협의의 건 등 2건입니다.
안건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13시 30분
위원장 임종훈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의 선임은 포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0조 규정에 따라 본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선출하고 본회의에 보고해야 하며, 위원장이 부득이한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에는 부위원장이 위원장의 직무를 대행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선임방법은 여러 위원님들과 회의 전 협의한 대로 구두 호천에 따라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시므로 방금 말씀드린 방법으로 부위원장을 추천받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위원회에 부위원장으로 추천하실 위원님 계시면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하는 위원 있음)
연제창 위원님.
연제창 위원
안애경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임종훈
연제창 위원님께서 안애경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추천하셨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추천하실 분이 안 계시므로 안애경 위원님이 단독 추천되셨습니다.
안애경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시므로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에 안애경 위원님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안애경 위원님의 인사 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안애경 부위원장님 간단히 인사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애경 위원
포천시의회 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안애경 위원입니다.
인사드리겠습니다.
(인 사)
저를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운영위원회가 앞으로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위원장님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모습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초선으로 여러 가지 부족하겠지만 우리 위원님들이 저를 추천해준 거에 대해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운영위원회가 잘 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 주시고 많이 협조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임종훈
안애경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우리 운영위원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안애경 위원님의 부위원장 선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안건
2. 의석 배정 협의의 건
13시 32분
위원장 임종훈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의석 배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제6대 포천시의회가 개원함에 따라 현재 임시로 배정된 본회의 의원석을 조정하기 위한 것으로 포천시의회 회의규칙 제3조제1항 “의회의 의석은 의장이 위원회와 협의하여 정한다”는 규정에 따라 의장이 본 위원회에 협의를 요청한 사항이 되겠습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을 참조하여 주시고 저희가 사전협의했듯이 의장이 협의 요청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의석 배정 협의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심의를 모두 마치고 계속해서 우리 운영위원회 의석 배정과 관련하여 협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위원회 의석은 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오른쪽 첫 번째 석에는 부위원장 의석을 배석하고 오른쪽부터 차례로 지역구 선거구 순서별 성명 가나다순으로 배정하고, 그 다음 비례대표 순으로 배정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으시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 없으시면 운영위원회 의석 배정은 오른쪽 첫 번째 석에는 부위원장 의석을는 배정하고 오른쪽부터 차례대로 지역 선거구 순서별 성명 가나다순으로 배정하고, 그 다음 비례대표 순으로 배정하겠습니다.
제6대 포천시의회 첫 운영위원회에 적극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것으로 제164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 34분 산회
출석위원(6명)
연제창 임종훈 김현규 손세화 안애경 조진숙
출석전문위원(1명)
전문위원 김도현
출석사무과직원(1명)
전문위원 임연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