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58회 포천시의회 (1차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포천시의회

일시

2021년 06월 01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낭독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의
의사팀장 최순이
지금부터 제158회 포천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 순서입니다만 코로나19 비말감염 방지를 위해 애국가는 제창하지 않고 1절만 녹음방송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정위치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을 박혜옥 의원님께서 낭독하겠습니다.
박혜옥 의원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들은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의 기초가 우리들로부터 시작된다는 막중한 사명감을 통감하며 새로운 지방의회 의원의 위상과 의원상을 정립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우리 시 포천시의회 의원이 준수할 윤리강령을 아래와 같이 정한다.
하나, 우리는 시민을 위한 시정 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방자치의 초석이 되도록 한다.
하나, 우리는 출신지역에만 연연하기에 앞서 포천시민 전체의 대표자요 살림꾼임을 자각한다.
하나, 우리는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정한 이익을 추구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공익을 최우선으로 한다.
하나, 우리는 의정활동에 있어 법 절차를 준수하여 의원 서로 간의 균등한 기회를 보장토록 하고 합의에 의해 문제를 해결해내는 건전한 의정풍토를 정착시킨다.
하나, 우리는 공인으로서 인격 유지 및 자기 계발에 노력하여 검소하고 청렴한 생활을 하도록 솔선수범한다.
의사팀장 최순이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손세화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손세화
존경하고 사랑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푸르름이 짙어가는 초여름을 맞아 오늘 제158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며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5월 이번 정례회를 대비한 의정 업무연찬을 통해 전문지식을 습득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비록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했지만 지난 몇 달 동안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유치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애써주신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한마음 한뜻으로 공공기관 유치를 염원해주시고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0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그리고 각종 조례안 심사, 시정질문이 예정되어있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결산심사에 앞서 지난 4월 5일부터 20일간 결산검사에 노고가 많으셨던 조용춘 대표위원님을 비롯한 다섯 분의 결산검사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심사를 통해 전년도 예산 집행이 편성 목적대로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면밀하게 검토하시어 내년도 예산 편성과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5대 포천시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인 만큼 단순 지적이 아닌 상호 이해와 협력으로 현실적이고 타당성 있는 대안 제시를 통해 시정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끄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정확하고 신속한 자료 준비는 물론 성실하고 책임 있는 자세, 구체적이고 명확한 답변 등으로 원활한 회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시민들의 기대와 희망 속에 제5대 포천시의회가 개원한 지 어느덧 3년이 다 되어갑니다.
그동안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큰 사랑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는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3년간 동료의원 여러분 모두 포천시의 발전과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오셨지만 남은 1년여의 임기 동안에도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더욱더 애써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며 그 유족들에게 부족하나마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달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부의 적극적이고 진지한 협력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고 뜻깊은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제5대 포천시의회 의정활동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순이
이상으로 제158회(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계속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
출석의원(7명)
연제창 임종훈 조용춘 강준모 손세화 송상국 박혜옥
출석공무원(8명)
시장 박윤국 부시장 심창보 자치행정국장 한기남 복지환경국장 박경식 문화경제국장 김영택 안전도시국장 김용수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동선 기획예산과장 전은우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