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57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포천시의회

일시

2021년 04월 20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낭독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의
의사팀장 최순이
지금부터 제157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 순서입니다만 코로나19 비말감염 방지를 위해 애국가는 제창하지 않고 1절만 녹음방송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정위치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을 박혜옥 의원님께서 낭독하겠습니다.
박혜옥 의원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들은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의 기초가 우리들로부터 시작된다는 막중한 사명감을 통감하며 새로운 지방의회 의원의 위상과 의원상을 정립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우리 시 포천시의회 의원이 준수할 윤리강령을 아래와 같이 정한다.
하나, 우리는 시민을 위한 시정 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방자치의 초석이 되도록 한다.
하나, 우리는 출신지역에만 연연하기에 앞서 포천시민 전체의 대표자요 살림꾼임을 자각한다.
하나, 우리는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정한 이익을 추구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공익을 최우선으로 한다.
하나, 우리는 의정활동에 있어 법 절차를 준수하여 의원 서로 간의 균등한 기회를 보장토록 하고 합의에 의해 문제를 해결해내는 건전한 의정풍토를 정착시킨다.
하나, 우리는 공인으로서 인격 유지 및 자기 계발에 노력하여 검소하고 청렴한 생활을 하도록 솔선수범한다.
의사팀장 최순이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손세화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손세화
존경하고 사랑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추위에 움츠렸던 나무들이 푸르러지고 화사한 봄기운이 가득한 4월을 맞아 제157회 임시회를 개회하며 여러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포천시의회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항상 시민의 곁에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코로나19, 아프리카돼지열병, AI 등 각종 비상근무와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유치 등 시정 각 분야에서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시는 지난 2월 26일부터 요양시설 및 의료기관, 대응요원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 백신 우선 접종을 시작했고, 4월 15일부터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코로나로 인해 계속 노고가 많으신 보건소와 의료기관 종사자 등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을 담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의하고 집행부의 주요사업장 현장답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제출된 안건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해 주시고, 주요사업장 답사 시 당초 계획한 대로 사업이 차질 없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안전 등 취약요인은 없는지 세심히 살피시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건설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임시회 기간 동안 적극적인 협조와 준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우리 포천시의회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이라는 경기도의 도정 가치를 반영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분산 배치 계획을 적극적으로 환영하며, 지난 제154회 제2차 정례회에서 ‘공공기관 경기 북부 추가 이전 건의안’을 의결하였습니다.
우리 포천시가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의 성과를 얻는다면 화합과 미래, 평화와 발전이 경기 북부 지역의 새로운 핵심 가치로 자리 잡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수도권 중첩규제에 묶여 정체되었던 포천의 모습이 새롭게 바뀔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국가 안보를 위해 특별한 희생을 감내해 온 지역에 대한 공정과 배려의 결과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집행부 공직자와 의회 의원 모두는 이러한 기회를 잃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
끝나지 않는 코로나로 인해 걱정과 불안감이 함께 하는 요즈음, 파릇파릇 돋는 새싹과 꽃들을 보며 다시금 희망을 꿈꾸는 계절입니다.
여러분 모두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시고, 백신 접종과 함께 바이러스와 길고 힘겨웠던 싸움의 끝을 조심스럽게 전망하면서 시민 여러분의 소중하고 평범한 일상을 되찾고 침체한 지역경제가 활기가 살아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순이
이상으로 제157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계속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
출석의원(7명)
연제창 임종훈 조용춘 강준모 손세화 송상국 박혜옥
출석공무원(6명)
시장 박윤국 부시장 심창보 자치행정국장 한기남 복지환경국장 박경식 문화경제국장 김영택 안전도시국장 김용수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