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상임위원회
  • [상임위원회]
  • 제155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운영위원회 회의록
  • 제2호
  • 포천시의회

일시

2021년 01월 27일

장소

상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 실적 및 2021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의 건

심사된 안건

1.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 실적 및 2021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의 건
09시 31분 개의
위원장 임종훈
자리가 정돈되고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55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 위원님들께서 심사하실 안건은 의회사무과 소관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 실적 및 2021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의 건 한 건입니다.
안건
1.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 실적 및 2021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의 건
09시 32분
위원장 임종훈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의회사무과 소관「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 실적 및 2021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윤동준 의회사무과장님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과장 윤동준
사무과장 윤동준입니다.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 실적 및 2021년도 의회 운영 계획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1페이지부터 5페이지까지 2020년도 주요성과는 유인물로 보고를 갈음하겠습니다.
6페이지입니다.
2021년 주요사업 추진 계획에 대해서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2021년도 회기 운영 계획입니다.
금년도에는 정례회 2회, 임시회 5회 총 7회의 77일간의 회기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회기별 처리 안건은 7페이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페이지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회 운영입니다.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민원창구와 시민 방청 제도를 연중 운영할 계획이며 청소년의정교실은 참가자를 연중 접수하여 비회기 중에 예산의 범위 내에서 수시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10페이지 입법 및 법률 고문 운영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입법 분야에 최민수 교수님과 법률 분야에 김홍준 변호사님께서 고문으로 자문해 주시겠습니다.
다음은 11페이지 의정활동 홍보 강화입니다.
중앙지, 지방지 등 언론매체 및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인터넷 매체를 활용하여 의정활동 홍보를 지속 추진하겠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의사진행 과정을 진행하는 실시간 방송 시스템을 다음 임시회 전까지 구축을 완료하여 3월 중 임시회부터는 실시간 방송을 송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의회소식지는 분기별 1회 발행으로 관내 기관단체에 배부하여 의정활동을 홍보토록 하겠습니다.
13페이지 내실 있는 의회 행사 추진입니다.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사항으로 매주 월요일 ‘의원 간담회의 날’ 운영, 경기도 경기북부의회 의원 체육대회 참가, 군경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등을 정기적으로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페이지 제3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종목별 대회는 배드민턴, 탁구 종목으로 문화체육과에서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항으로 체육회와 개최 시기를 협의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15페이지 의정활동 역량 강화입니다.
의원 국내연수, 의원 연찬회 및 선진기관 벤치마킹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최대한 실시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의원 공무 국외출장에 대하여는 현재 상황으로 국외연수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나 의원님들과 충분히 협의하여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연수 일정은 16페이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원연구단체 운영입니다.
관련 조례 규정에 따라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연구활동비를 지원하려는 사업으로 정책의 개발과 의원입법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의정회는 현 의원님과 의정회원들 간의 정보 교환을 통해서 지방의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워크숍으로 연 2회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 실적 및 2021년도 의회 운영 계획에 대해서 간략히 보고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임종훈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답변석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과 소관 주요업무 보고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주요업무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 37분 산회
출석위원(6명)
연제창 임종훈 조용춘 강준모 송상국 박혜옥
출석공무원(1명)
의회사무과장 윤동준
출석전문위원(1명)
전문위원 김도현
출석사무과직원(1명)
전문위원 이우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