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박혜옥 위원입니다.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부터 제43조까지 그리고 포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규정에 따라 포천시의회 행정사무 전반에 대하여 감사를 실시하는 사항으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행정추진상 나타난 문제점에 대한 지적과 개선방향 제시, 우수시책에 대한 지속적인 발전방안 모색,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 운영 등 행정의 적정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함이며 궁긍적으로는 시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기 위함입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활동기간은 2020년 3월 19일부터 7월 1일까지이고, 행정사무감사기간은 2020년 6월 8일부터 6월 16일까지 9일간이며 감사대상기관은 시 본청 및 읍면동, 직속기관, 사업소, 포천도시공사입니다.
관계공무원으로는 국소장, 담당관, 과장, 읍면동장 등을, 지방공기업 관계자로는 포천도시공사 사장 및 본부장 등을 증인 출석 요구하고자 합니다.
감사장소는 특별위원회 회의실이며 감사대상은 2019년 1월 1일부터 처리한 고유사무 및 단체위임사무가 되겠습니다.
금년도 행정사무감사 요구목록은 총 165건으로 세부항목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하여 드린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