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특별위원회
  • [특별위원회]
  • 제145회 포천시의회 (2차정례회)
  •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분양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2호
  • 포천시의회

일시

2019년 12월 06일

장소

특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작성의 건

심사된 안건

1.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작성의 건
09시 20분 개의
위원장 송상국
자리가 정돈되고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45회 포천시의회(정례회 제2차)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분양에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안건
1.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작성의 건
09시 20분
위원장 송상국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작성의 건」 을 상정합니다.
본 위원회는 포천시가 추진한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 과정에서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등 특혜 의혹과 정황이 다수 제기된 바, 재조사가 필요한 부분에 한하여 불법행위가 있었는지 조사․확인하고 관련된 의혹을 해소하고자 구성되었습니다.
그러면 천정관 전문위원님 나오셔서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안)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천정관
전문위원 천정관입니다.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페이지 조사의 목적이 되겠습니다.
그동안 포천시가 추진한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추진과정에서 끊임없는 특혜 의혹과 위법정황이 재개되는 등 의혹이 불식되지 않아 재조사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어 분양관련 사항을 전면 재조사하고자 송상국 의원님 등 일곱 분께서 공동 발의하였습니다.
조사기간은 2019년 12월 9일부터 2020년 3월 8일까지로 50일간 조사하고 향후 활동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때는 포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9조에 따라 조사위원회 활동 기간을 본회의 의결로 연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조사대상 기관은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관련 부서와 분양 관리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조사사무 범위는 장자일반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 관련 분야와 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대하여 그 적정성을 판단하고 추진과정 일체를 조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3페이지, 조사위원회 구성내용은 유인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4페이지 상단, 조사일정이 되겠습니다.
본 회기 중 1차로 기초조사 활동을 거쳐 관련부서에 조사 자료제출을 요청하도록 하겠으며 2020년 3월 8일까지 2차 심화조사 활동으로 조사 자료 확인과 조사 보고사항에 대한 질의답변, 현장조사, 증인과 참고인 출석, 조사결과 보고서 작성 등 조사활동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4페이지 하단, 조사방법이 되겠습니다.
조사방법은 조사와 관련된 보고, 자료의 제출 및 열람, 각종 자료에 대한 검증, 조사와 관련된 기관 현장방문, 증인과 참고인 심문 등으로 조사하고 필요에 따라 조사와 관련된 전문가의 강의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청취토록 하겠습니다.
회의 및 관련문서의 공개 및 조사결과보고서의 공개범위는 위원회에서 별도로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조사기간 중에 필요한 현지확인, 보고 또는 서류의 제출, 증인 출석은 요구일 3일 전까지 의장을 통하여 당사자나 기관장에게 전달토록 하겠습니다.
다음 5페이지 상단, 조사진행순서가 되겠습니다.
먼저 위원장의 조사개의 선언과 의장의 인사, 증인 선서, 보고 청취, 질의 및 답변, 조사종료 순으로 진행하며 조사종료 후에도 재확인이 필요한 경우 추가자료를 요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하 기타자료는 유인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장 송상국
천정관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에 돌아가서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계획에 대하여 의견이 있으신 분은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작성의 건은 위원님들께 배부해드린 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원안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위원님들께 배부해드린 계획(안)대로 특별위원회를 진행하고 일정 조정 및 경미한 사항은 위원회의 변경절차를 생략, 위원님들과 협의하여 결정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의사일정 제1항,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작성의 건에 대한 회의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본 행정사무조사 계획서를 참고하셔서 많은 정보와 자료를 수집하시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조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 25분 산회
출석의원(7명)
연제창 임종훈 조용춘 강준모 손세화 송상국 박혜옥
출석전문위원(1명)
전문위원 천정관
출석사무과직원(2명)
사무과장 윤동준 전문위원 이우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