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특별위원회
  • [특별위원회]
  • 제142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4호
  • 포천시의회

일시

2019년 07월 17일

장소

특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09시40분개의
위원장 강준모
자리가 정돈되고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42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제4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지난 6월 11일부터 9일 동안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와 읍면동, 포천도시공사 등 총 51개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실시하였습니다.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상반기 중 처음으로 실시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원만하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위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안건
1.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09시 41분
위원장 강준모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박혜옥 부위원장님 나오셔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에 대하여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박혜옥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박혜옥 부위원장입니다.
먼저 금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 주요내용을 간략히 보고드리겠습니다.
금년 행정사무감사는 2019년 6월 11일부터 6월 19일까지 총 9일간 실시하였습니다.
감사실시대상은 본청 32개 부서와 직속기관 및 사업소 4개 부서, 포천도시공사 1개소 및 14개 읍면동을 포함하여 총 51개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감사반 편성 및 감사실시현황, 주요증인 출석현황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쪽, 감사결과 및 처리의견입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결과 시정 요구사항 50건, 처리 요구사항 33건, 건의사항 100건 등 총 183건이 감사결과 조치사항으로 지적되었습니다.
주요지적사항으로는 산정호수 공영주차장 조성사업과 관련한 예산집행과정 공사내역 등 전반적인 문제점을 지적하였고,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의 운영과 관리 등에서 드러난 다수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자체 감사를 요구하였습니다.
또한 포천시체육회 비위사항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예방차원의 대책마련을 지시하였으며, 주요사업 중 부실졸속사업 등에 대한 따끔한 질책과 함께 보완을 통한 시정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밖에도 방향성, 목적성 상실에 따른 사업의 제도 개선 문제를 제기하고 시책 및 사회적으로 민감한 이슈, 불편부당한 민원 처리사례와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항 등 주민관심사항을 지적하고 부서별 시책사업 등에 대한 개선방안을 강구하도록 대책 마련을 지시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지적된 사항들이 많지만 세부적인 내용은 결과보고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강준모
박혜옥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답변석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질의 및 답변을 진행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 배부해드린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토론을 하실 순서입니다만 동 안건은 위원님들께서 사전에 충분히 검토하신 사항으로 다른 의견이 없으시다면 토론을 생략하고 본 특위에서 제안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박혜옥 부위원장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 여러분 그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의 결과는 7월 18일 본회의 의결을 거쳐 집행부로 통보하고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모든 일정을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 45분 산회
출석위원(6명)
연제창 임종훈 강준모 손세화 송상국 박혜옥
출석전문위원(4명)
전문위원 이우석 전문위원 천정관
【참고자료】
1.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안) 1부.
※ 첨부서류는 끝에 실음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