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42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포천시의회

일시

2019년 07월 11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낭독 1. 개회사 1. 폐 식
10시05분개식
의사팀장 최순이
지금부터 제142회 포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정위치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을 강준모 의원님께서 낭독하겠습니다.
강준모 의원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들은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의 기초가 우리들로부터 시작된다는 막중한 사명감을 통감하여 새로운 지방의회 의원의 위상과 의원상을 정립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이 준수할 윤리강령을 아래와 같이 정한다.
하나, 우리는 시민을 위한 시정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방자치제의 초석이 되도록 한다.
하나, 우리는 출신지역에만 연연하기에 앞서 포천시민 전체의 대표자요 살림꾼임을 자각한다.
하나, 우리는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정한 이익을 추구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공익을 최우선으로 한다.
하나, 우리는 의정활동에 있어 법 절차를 준수하여 의원 서로 간의 균등한 기회를 보장토록 하고 합의에 의해 문제를 해결해 내는 건전한 의정풍토를 정착시킨다.
하나, 우리는 공인으로서 인격 유지 및 자기 계발에 노력하며 검소하고 청렴한 생활을 하도록 솔선수범한다.
의사팀장 최순이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용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용춘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15만 포천시민의 기대와 희망 속에 새롭게 출발한 제5대 포천시의회가 1년을 맞이한 뜻깊은 시기에 제142회 임시회를 개회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포천시의회 의원 모두가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과 오직 시민만을 생각하며 시민을 위한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평화시대 남북경협거점도시 포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는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포천시의회는 초심을 잊지 않고 시민을 대변하는 대의기구로서 생산적인 의회를 구현하고 집행부와 함께 포천시를 이끌어 가는 시정의 동반자로서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정에 대한 견제와 대안 제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하며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어 모범적이고 소통하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142회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중요한 의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지역의 균형 있는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예산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고 조례안을 심의함에 있어서 상정된 안건 하나하나가 민생현안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적정한지 꼼꼼히 심사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에는 우리 의회와 집행부가 상호간 존중하고 협력하며 현안 사안 해결과 지역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는 모습으로 시민께 희망과 믿음을 심어주는 뜻깊은 회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오늘 시작된 9일간의 임시회의가 끝나면 본격적인 무더위와 여름철 휴가가 시작됩니다. 전염병 관리, 식중독 예방 등 시민건강과 관련된 업무의 적극 추진과 행락지 안전사고 예방 등을 통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계속되는 폭염 대비 취약계층 보호대책이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라며, 집중호우와 태풍 등 각종 재난재해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는 시민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더욱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연일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지치기 쉬운 여름입니다.
이에 더위를 피하고 일상의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기 위한 하계휴가가 시작되는데 즐겁고 안전한 휴가계획으로 안전사고 없이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기를 희망합니다.
끝으로 포천시민 여러분과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하신 여러분들 모두 무더운 여름철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가정에 늘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순이
이상으로 제142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14분 폐식
출석의원(7명)
연제창 임종훈 조용춘 강준모 손세화 송상국 박혜옥
출석공무원(36명)
시장 박윤국 부시장 이계삼 자치행정국장 장금태 복지환경국장 이수진 문화경제국장 유충현 안전도시국장 심태식 보건소장 정연오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훈 자치행정과장 전은우 기획예산과장 김영택 홍보전산과장직무대리 서정아 세정과장직무대리 최형규 세원관리과장 이규풍 회계과장 최종기 민원토지과장직무대리 김담희 도서관정책과장 이광호 시민복지과장 안광호 여성가족과장 류미애 노인장애인과장 이일선 친환경정책과장직무대리 김수경 산림과장 박남중 관광사업과장 이윤행 일자리경제과장 최기진 기업지원과장 배상철 식품안전과장 강효진 평화기반조성과장 박주상 친환경농업과장 원건희 축산과장 이해명 안전총괄과장 김용수 도로과장 김진태 도시정책과장 이희호 친환경도시재생과장 윤재철 보건사업과장 황영자 농업지원과장직무대리 박기욱 기술보급과장 이동선 한탄강사업소장 최종화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