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38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포천시의회

일시

2019년 02월 12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의사팀장 최순이
지금부터 제138회 포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정위치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을 박혜옥 의원님께서 낭독하겠습니다.
박혜옥 의원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들은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의 기초가 우리들로부터 시작된다는 막중한 사명감을 통감하여 새로운 지방의회 의원의 위상과 의원상을 정립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이 준수할 윤리강령을 아래와 같이 정한다.
하나, 우리는 시민을 위한 시정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방자치제의 초석이 되도록 한다.
하나, 우리는 출신지역에만 연연하기에 앞서 포천시민 전체의 대표자요 살림꾼임을 자각한다.
하나, 우리는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정한 이익을 추구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공익을 최우선으로 한다.
하나, 우리는 의정활동에 있어 법 절차를 준수하여 의원 서로 간의 균등한 기회를 보장토록 하고 합의에 의해 문제를 해결해 내는 건전한 의정풍토를 정착시킨다.
하나, 우리는 공인으로서 인격 유지 및 자기 계발에 노력하며 검소하고 청렴한 생활을 하도록 솔선수범한다.
의사팀장 최순이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용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용춘
2019년도 의정의 출발점이 되는 이번 제138회 포천시의회(임시회)에서 여러분 모두를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희망을 가득 품은 황금돼지 해인 계해년을 맞이하여 우리 포천시도 밝고 풍요로운 도시로 도약하고 시민 여러분 모두와 뜻하시는 일들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의 복리 증진과 의정발전을 위해 열과 성원을 다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새로운 흐름 속에서도 남북경협거점도시 건설을 위해 시정의 각 분야에서 불철주야 노고가 많으신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우리는 우리 시 최대 염원인 전철 7호선 연장사업 예타 면제라는 쾌거를 이루어냈으며 포천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포천시민의 열망을 보여주고자 35만 서명운동을 실시하였고, 혹독한 추위에도 불구하고 시민 1만 3,000여 명과 함께 광화문광장에서 전철 7호선 예타 면제 촉구 결의대회와 삭발식에 동참하고 대통령과 경기도지사에게 포천시민 릴레이 손편지 보내기 운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청와대, 국회를 방문하여 적극적인 지원 요청을 하는 등 포천시와 포천시의회, 포천시민 모두가 함께 힘을 합쳐 해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시민 여러분 모두가 우리 의정과 시정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고 지역 발전을 위해 열과 힘을 모아주신 값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올 한 해도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책임 있는 봉사자로서 소임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의회에 소중한 권한을 부여한 포천시민의 뜻을 헤아리고 시정 전반에 대하여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의견 교환과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정의 협력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변화하는 포천시 발전에 큰 축이 되어 시민의 복리 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포천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희망찬 삶을 살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추진해 달라는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포천시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 하나에도 귀 기울이고 더 많은 시민을 만나 필요한 정책과 현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며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 각자의 맡은 바 직분에 충실하면서 포천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에 앞장서 주신 데 대하여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우리 시가 평화시대 남북경협거점도시 포천으로 비상할 수 있도록 시정을 추진하여 희망차고 행복한 포천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를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138회 포천시의회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금년 한 해 동안 추진하게 될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받게 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올해의 시정사업 계획들이 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의 초석이 된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집행부와 함께 면밀히 연구 검토하여 발전적인 업무보고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사업계획 단계부터 면밀하게 사전 검토하고 계획된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는 공무원이 아닌 시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우리가 시작이라는 것에 의미를 두는 것은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주기 때문입니다.
2019년 포천시의회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오늘 임시회가 우리 포천 발전에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라면서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순이
이상으로 제138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개의
10시 12분 폐식
출석의원(7명)
연제창 임종훈 조용춘 강준모 손세화 송상국 박혜옥
출석공무원(39명)
시장 박윤국 부시장 박창화 감사담당관 한기남 자치행정국장 장금태 복지환경국장 김영길 문화경제국장 유충현 안전도시국장 박헌규 보건소장 정연오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애경 자치행정과장 전은우 기획예산과장 배재수 홍보전산과장 김영택 세정과장 전영진 세원관리과장 이규풍 회계과장 최종기 민원토지과장 변긍수 교육지원과장 유경임 도서관정책과장 이광호 시민복지과장 안광호 여성가족과장 류미애 친환경정책과장 전주용 환경지도과장 박민주 산림과장 손영길 문화체육과장 강성모 관광사업과장 이윤행 기업지원과장 배상철 식품안전과장 강효진 평화기반조성과장 박주상 친환경농업과장 김재화 축산과장 이해명 안전총괄과장 김용수 도로과장 심태식 도시정책과장 이희호 친환경도시재생과장 윤재철 건축과장 이태승 교통행정과장 승광익 상하수도과장 김진태 농업지원과장 이경훈 한탄강사업소장 최종화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