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36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포천시의회

일시

2018년 10월 17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1분 개식
의사팀장 정영옥
지금부터 제136회 포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정위치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을 송상국 의원님께서 낭독하겠습니다.
송상국 의원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들은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의 기초가 우리들로부터 시작된다는 막중한 사명감을 통감하여 새로운 지방의회 의원의 위상과 의원상을 정립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이 준수할 윤리강령을 아래와 같이 정한다.
하나, 우리는 시민을 위한 시정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방자치제의 초석이 되도록 한다.
하나, 우리는 출신지역에만 연연하기에 앞서 포천시민 전체의 대표자요 살림꾼임을 자각한다.
하나, 우리는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정한 이익을 추구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공익을 최우선으로 한다.
하나, 우리는 의정활동에 있어 법 절차를 준수하여 의원 서로 간의 균등한 기회를 보장토록 하고 합의에 의해 문제를 해결해 내는 건전한 의정풍토를 정착시킨다.
하나, 우리는 공인으로서 인격 유지 및 자기 계발에 노력하며 검소하고 청렴한 생활을 하도록 솔선수범한다.
의사팀장 정영옥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용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용춘
지난 봄과 여름에 흘린 땀방울이 풍성한 결실로 화답하는 값진 시기에 제136회 임시회를 맞아 모두 건강하고 편안한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를 함께 하신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900여 공직자 여러분!
먼저 지역의 크고 작은 각종 문화체육 행사를 함께 하시고 시민의 불편사항과 애로사항을 수정하고 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포천시민의 날 행사와 포농포농축제, 평생학습축제, 명성산 억새꽃축제를 포함한 많은 행사에 주말 휴식도 없이 애쓰신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시민봉사단체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1일에는 2018 대한민국 진흥정책 브랜드 대상에서 포천시가 관광문화 진흥정책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는 그동안 생태휴양 힐링도시 건설을 위해 공직자 여러분들이 각자 위치에서 맡은 바 업무에 적극적으로 해 오신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타 시군과 차별화 되는 관광상품 개발과 우리 시 축제와 연계하는 체험여행 프로그램 등을 다양화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는 관광시책 추진에 더욱 매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 모두는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실천하고자 하는 염원과 사명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하였습니다. 우리 시가 계획하고 진행하는 모든 정책과 사업들은 정당성을 확보해 가는 과정 속에서 풀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프라 정비와 복지시책 등 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하는 정책 결정을 하는 데 있어서 단 하나의 정답만이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사업의 실효성과 성과를 면밀히 따져 보고 권한과 책임을 명확히 하여 법적, 제도적 절차를 완비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정책의 정당성을 갖추어 나가는 필수요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 포천시의회에서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각종 정책들의 정당성을 검증하고 더 큰 안목으로 포천의 발전방향을 가늠해 볼 것임을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다짐해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의에서는 시민의 생활과 직결된 각종 조례안과 2019년도 출연 계획 동의안 심사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의 질문에 대해 구체적이고 성실하게 답변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어야 한다는 유시유종의 마음으로 올 한 해의 성과를 분석하고 내년도 사업을 차분하게 준비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연초에 계획하여 추진한 일들이 당초 취지대로 가고 있는지 진행은 얼마나 되었는지 꼼꼼히 진행사항을 다시 한 번 재점검하여 알찬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침저녁으로 바람이 찹니다. 건강에 특히 유의하시고 한 해의 결실을 거두는 이 계절 시민 여러분들 모두가 추진해 오신 일들이 값진 성과와 보람으로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정영옥
이상으로 제136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출석위원(6명)
위원 연제창 위원 임종훈 위원 조영춘 위원 강준모 위원 송상국 위원 박혜옥
출석공무원(39명)
시장 박윤국 부시장 박창화 홍보감사담당관 김남현 허가담당관 박경식 총무국장 김덕진 안전건설국장 박헌규 미래성장사업단장 장금태 보건소장 정연오 농업기술센터소장 유충현 자치행정과장 전은우 기획예산과장 배재수 세정과장 전영진 회계과장 이수진 민원토지과장 유경임 평생학습센터장 이광호 문화체육과장 강성모 시민복지과장 이규풍 가족여성과장 한기남 노인장애인과장 박민주 환경관리과장 전주용 청소자원과장 류미애 지역경제과장 안광호 안전총괄과장 윤재철 건설과장 심태식 도시과장 김용수 건축과장 이태승 교통행정과장 승광익 산림녹지과장 손영길 하수도과장 김진태 창의산업과장 박주상 관광테마조성과장직무대리 최종화 건강사업과장 강효진 보건위생과장 김인숙 농정과장 김재화 농업지원과장 김애경 기술보급과장 신주식 축산과장 이해명 포천아트밸리사업소장 이상근 대외협력사업소장 김정남
회의록서명(4명)
의장 조용춘 의원 연제창 의원 임종훈 과장 강수훈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