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회의록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제목, 대수, 회기, 차수, 의원, 날짜 질문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손세화 의원 제목 [보충질문]도새재생사업 활성화 방안
대수 제5대 회기 제137회
차수 제8차 날짜 2018.12.19 수요일
회의록 제5대 제137회 본회의 제8차 보기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손세화 의원 질문내용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방안에 박창화 부시장님의 답변에 대한 보충질문입니다.
현재 이동면 지역의 도시재생사업의 추진은 1순위 포천동 지역, 2순위 영북면 지역에 이어 3순위입니다.
부시장님의 답변 내용을 보면 시비가 30%인 사업당 약 42억 원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1개 지역 이상 추진은 어려우므로 신읍동 지역을 우선 추진하게 되었고 2019년도 상반기에 신읍동 지역을, 내년 하반기에는 영북면 지역을, 이동면지역의 경우 내년에 용역을 실시하고 2020년 상반기 내에 평가를 신청하여 승인받을 수 있다고 답변하셨습니다.
만약 2019년 상반기에 신읍동 지역을, 하반기에는 영북면 지역을 평가 신청하여 2018년과 같이 신읍동지역과 영북면 지역 중 단 1곳이라도 탈락한다면 2020년도 상반기에 신청예정인 이동면 지역에 대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신청은 자연적으로 지연될 수밖에 없다는 얘기인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보충질문을 마치겠습니다.
답변자, 회기, 대수,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시 재생사업 활성화 방안과 관련하여 보충답변
대수 제5대 회기 제137회
차수 제8차 날짜 2018.12.19 수요일
답변회의록 제5대 제137회 본회의 제8차 보기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부시장 박창화 답변내용
포천시 부시장 박창화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조용춘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손세화 의원님께서 보충질문하신 2019년 상반기에 신읍동 지역과 하반기에 영북면 지역을 평가 선정하여 2018년과 같이 신읍동과 영북면 중 단 1곳이라도 탈락한다면 2020년도 상반기 중에 신청예정인 이동면 지역에 대한 활성화계획 신청은 자연적으로 지연되는지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금년과 같이 도시재생뉴딜 사업공모방식에서는 3곳이 동일한 사업유형입니다.
일반 근린형으로 같은 시기에 공모 신청할 경우 타 시·군은 물론 우리 시 지역 내에서 경쟁 할 수밖에 없는 구조였습니다.
하지만 2019년 국토교통부에서 변경을 검토 중인 사업선정방식에서는 그 지역마다 특성이 다르고 사업내용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활성화 계획의 실현가능성 및 사업타당성이 사업승인에 중요한 평가사항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이동면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신청은 활성화계획 수립 여부에 따라 사업 신청시기가 결정되는 것이므로 신읍동, 영북면의 선정여부와는 관계없이 추진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따라서 앞서 답변한 바와 같이 이동면은 2019년 제1회 추경예산을 확보하여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시에서는 이동면 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