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회의록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제목, 대수, 회기, 차수, 의원, 날짜 질문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손세화 의원 제목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증축 사업 관련
대수 제5대 회기 제135회
차수 제2차 날짜 2018.09.11 화요일
회의록 제5대 제135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손세화 의원 질문내용
포천시 인구의 1/3이 거주하는 소흘읍에서는 그동안 노인복지관 등 문화, 복지 시설의 부재로 소흘읍 주민자치센터 증축을 통한 문화, 복지시설을 건립하여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더불어 정주여건 개선을 요구해 왔습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지난 7월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사 인근 소흘읍 이동교리 5, 6, 7번지 5,177㎡의 부지의 매입을 건의하여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및 소흘읍 행정자치센터 증축 및 주차장 설치, 다목적 복지회관 및 권역별 포천시 노인복지관 신축, 종합사회복지센터 설치를 요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흘읍 다목적 복지회관 건립과 관련한 토지매입 건의는 지난 7월 10일 소흘읍 직능단체협의회 회의 시 최초 논의 된 후 집행부에게 적극적으로 추진을 요구하였으나 그 후 집행부에서는 진행상황에 대한 답변을 하지 않고 있어 당시 회의 참석자와 시민들이 그 이후의 진행 상황을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진행사항으로 이끌어가더라도 집행부 의견을 존중합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답변을 안 하고 있기에 이에 대한 공식적인 진행결과를 세부적으로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민선 7기 시정비전으로 평화시대 남북경협 거점도시 포천을 제시하셨는데 이 타이틀에 걸 맞는 포천시의 중점사업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답변바랍니다.
이상으로 질문을 마치겠습니다.
답변자, 회기, 대수,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증축 사업 관련 및 민선7기 시정비전에 따른 포천시 중점사업 설명
대수 제5대 회기 제135회
차수 제2차 날짜 2018.09.11 화요일
답변회의록 제5대 제135회 본회의 제2차 보기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포천시장 박윤국 답변내용
▢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의정을 펼쳐 주시는 손세화 의원님의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증축 및 주차장 설치 등 부지 매입 추진 건의에 대한 공식적인 진행결과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 지난 2018년 8월 8일 소흘읍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등 4명의 단체장 방문 시 소흘읍노인복지관 건립, 향후 행정수요 확대에 따른 읍 청사 증축, 문화공간 조성 등을 위한 부지 매입 건의가 있었으며,

○ 시의 입장은 토지 매입을 통한 증축 보다는 향후 소흘읍민의 행정수요와 복리 증진 등을 고려하여 행정복합타운 추진이 더 바람직하다고 사료되어 장기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 이어서 민선7기 시정비전과 관련하여 질문하신 우리시 중점사업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국가의 접경지역 개발과 남북 경제 협력 계획에 대비하고 통일한국의 내륙 거점도시의 위치를 선점하기 위하여 국철연장사업 및 국도43호선(포천~철원간)도로 확포장사업, 군부대 항공 활주로를 통한 공항건설 및 항공역세권 개발사업 등 광역교통망 SOC 확충사업이 국가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난 8월 30일 국가철도망 구축 방안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 추후 철도, 항공, 고속도로 등의 교통 인프라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국회에서도 개최하도록 하겠으며, 아울러 국회, 기획재정부, 국방부, 국토교통부 등과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장·차관 등과 협의 추진하고 있음은 물론, 군 사격장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서도 한미연합사령부 및 정부와 긴밀히 협력 중에 있습니다.

○ 또한 이와 병행하여 향후 남북경협 거점 내륙 물류 국가산업단지 조성, 국제 가공식품․의류 클러스터 산업단지 조성, 스포츠산업 및 첨단미래산업 등을 적극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경기 동북부 산업 경제 활성화를 유도하여 남북경협 거점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 앞으로 우리시는 포천시의회와 함께 군사도시의 이미지를 벗고 남북경협 거점도시로 탈바꿈 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이상으로 손세화 의원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