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박혜옥 위원입니다.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는 2020년 6월 8일부터 6월 16일까지 9일간 실시하였습니다.
감사대상은 본청, 직속기관 및 사업소, 읍면동, 포천도시공사를 포함하여 총 51개 부서를 실시하였습니다.
7쪽 감사결과 및 처리의견입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요구사항 51건, 처리요구사항 53건, 건의사항 88건 등 총 192건이 지적되었습니다.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집행부에서 매년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특정업체 밀어주기 수의계약 행태를 지적하고, 향후 투명하고 공정하며 형평성 있는 수의계약 체결이 이루어지도록 개선을 요구하였고, 아울러 각 부서별 불용액이 과다하게 발생하는 문제점을 지적하며 철저한 사업계획 수립을 주문하기도 하였으며,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법정의무 구매비율 1% 이상을 지키지 않은 부분을 지적하며 시정을 요구하였습니다.
또한 청소대행업체 종사자 복리후생비 등 복지환경 부분과 수집운반 원가계산 용역에 문제점을 지적하는 등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한 지도감독을 철저히 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습니다.
그밖에도 방향성, 목적성,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제기하는 한편 신규사업 적극 발굴 등 적극행정 추진과 의원 여러분께서 지적하신 문제점들에 대하여 조속히 개선방향을 강구하여 추진하도록 건의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인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결과보고서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