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45회 포천시의회 (2차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포천시의회

일시

2019년 12월 02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낭독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1분 개의
의사팀장 최순이
지금부터 제145회 포천시의회 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정위치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을 임종훈 의원님께서 낭독하겠습니다.
임종훈 의원
포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들은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의 기초가 우리들로부터 시작된다는 막중한 사명감을 통감하여 새로운 지방의회 의원의 위상과 의원상을 정립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이 준수할 윤리강령을 아래와 같이 정한다.
하나, 우리는 시민을 위한 시정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방자치제의 초석이 되도록 한다.
하나, 우리는 출신지역에만 연연하기에 앞서 포천시민 전체의 대표자요 살림꾼임을 자각한다.
하나, 우리는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정한 이익을 추구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공익을 최우선으로 한다.
하나, 우리는 의정활동에 있어 법 절차를 준수하고 의원 서로 간의 균등한 기회를 보장토록 하고 합의에 의해 문제를 해결해 내는 건전한 의정풍토를 정착시킨다.
하나, 우리는 공인으로서 인격 유지 및 자기 계발에 노력하며 검소하고 청렴한 생활을 하도록 솔선수범한다.
의사팀장 최순이
모두 정위치 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용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용춘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2019년 한 해를 마무리 하고 2020년 새해를 설계하는 시기에 제14회 제2차 정례회의를 개회하며 여러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먼저 올 한 해 동안 우리 시의회가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정 각 분야에서 혼신의 노력을 다 하고 계시는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 해 포천시는 전철 7호선 연장사업과 양수발전소 건설사업 확정, 신읍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확정,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화도 간 건설사업 및 고모리에 디자인클러스터 조성 추진, 2019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평가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을 포함하여 분야별로 시정업무 추진사업의 평가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거두는 등 괄목한 만한 성과를 많았습니다.
그리고 올해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 차단을 위해 민관군이 합심하여 강도 높은 방역을 빈틈없이 하여 현재까지 우리 시는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 그리고 박윤국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모두의 노고에서 나온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 포천시에는 시민의 뜻을 대변하고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시 발전과 시민 행복이라는 목표를 향해 시 집행부는 물론 기관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하여 많은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 하나에도 귀 기울이고 더욱 많은 시민을 만나 필요한 정책과 현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며 포천시민의 행복과 복지를 위하여 시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2020년도의 예산안 및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및 주요업무 보고, 조례안 심의, 시정질문 등 다양한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정례회는 금년 한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 사업을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동료 의원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산안 심사에 있어서는 불요불급한 예산은 과감히 재분배하고 투자에 우선순위와 경제적 효과를 충분히 고려하여 소수의 이익보다는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이 더 많이 구현될 수 있도록 면밀하고 심도 있게 살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시정질문을 통해서는 시정 전반에 걸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시민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질문하고 우리 시 지역발전을 위해 다 함께 생각하며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대안을 찾을 수 있는 공감 있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성실한 자료 준비와 책임 있는 답변으로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부간의 소통 협력을 통해 우리 포천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올바르게 제시하는 소중한 회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올 한 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추진해오던 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내년도 계획 또한 시민을 위한 좋은 정책들을 개발하여 사업에 반영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다가오는 추위에 대비한 제설 및 한파대책, 겨울철 화재예방, 각종 시설물 안전관리 등 시민 불편이 없도록 동절기 안전대책 마련에 세심한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이제 본격적인 겨울로 들어섰습니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소중한 사람과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하는 연말이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일이 알차게 결실을 맺어 내년도 새해에는 더 희망차게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여러분의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순이
이상으로 제145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계속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12분 폐식
출석의원(7명)
연제창 임종훈 조용춘 강준모 손세화 송상국 박혜옥
출석공무원(38명)
시장 박윤국 감사담당관 한기남 자치행정국장 장금태 복지환경국장 유경임 안전도시국장 심태식 보건소장 정연오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훈 자치행정과장 전은우 기획예산과장 김영택 홍보전산과장 서정아 세정과장 최형규 세원관리과장 이규풍 회계과장 최종기 민원토지과장 김담희 교육지원과장직무대리 유재연 도서관정책과장 이광호 시민복지과장 안광호 여성가족과장 류미애 노인장애인과장 이일선 친환경정책과장 김수경 산림과장 박남중 생태공원과장 배영관 문화체육과장 강성모 일자리경제과장 최기진 기업지원과장 배상철 식품안전과장 강효진 평화기반조성과장 박주상 친환경농업과장 원건희 축산과장 이해명 안전총괄과장 김용수 도로과장 김진태 도시정책과장 이희호 친환경도시재생과장 윤재철 건축과장 이태승 보건사업과장 황영자 농업지원과장 박기욱 기술보급과장 이동선 한탄강사업소장 최종화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