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상임위원회
  • [상임위원회]
  • 제140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운영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포천시의회

일시

2019년 05월 07일

장소

운영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제14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2. 대기질개선대책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심사된 안건

1. 제14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2. 대기질개선대책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운영위원회안)
09시30분개의
위원장 연제창
자리가 정돈되고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4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 위원님들께서 심사하실 안건은 제14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등 2건입니다.
안건
1. 제14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09시 31분
위원장 연제창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14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140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 회기는 5월 7일부터 5월 14일까지 8일간으로 금일 오전 10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14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등을 처리하고 5월 8일에는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포천시장이 제출한 포천시 시민대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6건과 의원 발의 조례 3건 등 총 19건을 심사하겠으며 같은 날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환경 개선을 위한 제1차 대기질개선대책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5월 9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주요사업장 답사를 실시하여 관인면 중리에 위치한 자동차 경주장 등 10개소를 현장방문할 계획이며 마지막으로 5월 14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주요사업장 답사 결과보고와 조례 등 기타 안건을 의결하는 것으로 의사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의원님 배부해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설명드린 제14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의원님께서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의견이 없으시므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대기질개선대책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운영위원회안)
09시 33분
위원장 연제창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대기질개선대책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상정합니다.
강준모 위원님 나오셔서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준모 위원
강준모 위원입니다.
우리 위원회에서 제안하는 대기질개선대책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드리겠습니다.
제안이유를 말씀드리면 최근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농도가 점점 높아져 대기질 저감에 대한 국민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으며 대기질 오염물질인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가 심각한 사항에 이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포천시 대기질 수치는 타 지자체에 비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어 시민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대기일 발생원인 파악과 대책 마련이 무엇보다 시급한 실정입니다.
또한 현재 포천시의 대기질오염 저감대책은 매우 미미한 수준으로 보다 확실하고 실질적인 대책마련이 시급하며 이런 대책들이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제도적 뒷받침이 따라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포천시의회에서는 포천시 대기질인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 사례 등의 실태를 파악하고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기질 환경에 대한 저감 방안과 개선 대책 등 절감을 위한 대응을 모색하는 한편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자 대기질개선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하려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무쪼록 우리 위원회에서 제안한 안대로 의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연제창
강준모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답변과 토론을 하실 순서이지만 대기질개선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은 날로 심각해지는 대기질 오염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대책을 모색하고자 구성하는 사항으로 강준모 위원님의 상세한 제안설명과 간담회 등을 통해 위원님들께 충분히 협의하신 의견을 반영하여 제안하는 안건으로 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우리 위원회에서 제안한 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고자 합니다.
제2차 운영위원회는 5월 8일 오전 9시 30분에 개의하여 의회사무과 소관 조례안 등 2건의 안건을 심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 36분 산회
출석위원(6명)
연제창 임종훈 강준모 손세화 송상국 박혜옥
출석전문위원(1명)
천정관
【참고자료】
1. 제140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안) 1부.
※ 첨부서류는 끝에 실음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