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특별위원회
  • [특별위원회]
  • 제139회 포천시의회 (임시회)
  •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포천시의회

일시

2019년 03월 22일

장소

특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

심사된 안건

1.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
전문위원 천정관
전문위원 천정관입니다. 먼저 회의 시작에 앞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집회경위에 대하여 간략히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3월 18일 개의된 제139회 포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에서 금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여섯 분의 위원님을 선임하였습니다.
금일 특별위원회에서는 이와 관련된 후속조치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위원장님을 선임하고 위원장님 주재로 2019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의 보고를 마치고 계속해서 포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제2항 규정에 따라 연장위원이신 박혜옥 위원님의 사회로 위원장 선임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박혜옥 위원님께서는 위원장석으로 자리를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박혜옥 위원장직무대행 위원장석으로 이동)
09시 34분 개의
위원장직무대행 박혜옥
자리가 정돈되고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39회 포천시의회(임시회)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박혜옥 위원입니다.
포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제2항의 규정에 의해서 본 위원이 이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위원님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계속해서 위원장을 선임하기 위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안건
1.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09시 34분
위원장직무대행 박혜옥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장과 부위원장의 선임은 포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 및 제10조의 규정에 의거 위원회에서 선임하고 본회의에 보고하겠습니다.
먼저 위원장을 선임하겠습니다.
선임 방법은 여러 위원님들께서 회의 전 협의하신 대로 구두추천에 의거 위원회에서 선임하고 본회의에 보고하겠습니다.
위원장을 추천하고자 하는 위원님께서는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하는 위원 있음)
연제창 위원님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제창 위원
강준모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직무대행 박혜옥
연제창 위원님께서 방금 강준모 위원님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장으로 추천하셨습니다.
추천하실 또 다른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추천하는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강준모 위원님이 단독으로 추천되셨습니다.
강준모 위원님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강준모 위원님이 본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계속해서 부위원장 선임을 위해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강준모 위원님께 모든 회의 진행을 인계하겠습니다.
(박혜옥 위원장직무대행, 강준모 위원장과 사회 교대)
위원장 강준모
강준모 위원입니다.
저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으로 선임하여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고 본 특별위원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성원을 당부드리겠습니다.
그러면 계속해서 부위원장을 선임하겠습니다.
부위원장을 추천하고자 하는 위원님께서는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하는 위원 있음)
연제창 위원님.
연제창 위원
박혜옥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강준모
방금 연제창 위원님께서 박혜옥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추천하여 주셨습니다.
추천하실 위원님 더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추천하는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박혜옥 위원님이 단독으로 추천되셨습니다.
박혜옥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박혜옥 위원님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
9시 37분
위원장 강준모
계속해서 의사일정 제2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올해부터 상반기 정례회 기간 중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추진상 약간의 혼선이 있겠지만 지난해 행정사무감사를 되짚어 보고 금년 한 해가 시 업무의 중간점검으로 이해하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작성하신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는 3월 29일 개의하는 제6차 본회의에서 승인을 받은 이후 오는 6월 실시되는 141회 정례회에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께서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작성하기 위하여 사전에 감사항목과 감사방법 등 구체적인 계획에 대하여 협의하신 바 있습니다.
위원 여러분과 협의한 사항을 정리하여 작성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의석에 배부하여 드렸으니 참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먼저 천정관 전문위원님 나오셔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천정관
전문위원 천정관입니다.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주요내용을 간략히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순서는 감사실시 대상기관 및 기간, 편성, 감사일정, 감사요령 순으로 하겠습니다.
먼저 감사대상기관은 시 본청 및 읍·면·동, 직속기관 및 사무소, 시설관리공단을 대상으로 감사기간은 2019년 6월 11일부터 6월 19일까지 7일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대상 사무는 지방자치법 제9조의 규정에 의한 지방자치단체의 사무로 하겠으며,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의 위원장에 강준모 위원님이, 부위원장에 박혜옥 위원님이, 위원에 연제창 위원님 등 총 4명으로 총 6명의 위원으로 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보좌는 전문위원실 전문위원 2명을 포함하여 총 6명으로 감사특별위원회를 보좌할 수 있도록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감사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일차 6월 11일에는 감사담당관 등 6개 과를, 2일차 6월 12일에는 회계과 등 6개 과를, 3일차 6월 13일에는 노인장애인과 등 7개 과를 실시하겠으며, 4일차 6월 14일에는 일자리경제과 등 6개 과를, 5일차 6월 17일에는 안전총괄과 등 7개 과를, 6일차 6월 18일에는 보건사업과 등 6개 과를, 마지막 7일차 6월 19일에는 보충질의 및 현장감사를 실시하도록 하겠으며 감사장소는 특별위원회 회의실로 하겠습니다.
다음은 감사요구사항 및 진행순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금년 행정사무감사 시 요구목록은 총 155건으로 세부항목은 계획서를 참조하여 주시고 감사일정에 따라 감사기관 출석공무원으로부터 2019년 행정사무감사 자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하는 방법으로 실시하고 감사질의답변은 수감부서 순서이고 부서장이 보고 후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사전에 배부해 드린 감사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강준모
천정관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본 계획서에 대하여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은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사일정 제2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은 위원님들께 배부해드린 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아무쪼록 본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참고하셔서 감사 전까지 많은 정보와 자료를 수집하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 42분 산회
출석위원(6명)
연제창 임종훈 강준모 손세화 송상국 박혜옥
출석전문위원(1명)
천정관
【참고자료】
1.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안)
※ 첨부서류는 끝에 실음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