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검색 조건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특별위원회
  • [특별위원회]
  • 제137회 포천시의회 (2차정례회)
  •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3호
  • 포천시의회

일시

2018년 12월 17일

장소

특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0시 08분 개의
위원장 강준모
자리가 정돈되고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37회 포천시의회(정례회) 제3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9일 동안 본청 및 직속기관·사업소와 읍·면·동, 시설관리공단 등 총 49개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제 5대 의원으로서 처음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는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모든 감사를 원만하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위원 여러분들은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안건
1.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0시 09분
위원장 강준모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그러면 송상국 부위원장님 나오셔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에 대하여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송상국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송상국 부위원장입니다.
먼저 금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주요내용을 보고드리겠습니다.
금년 행정사무감사는 2018년 11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9일간 실시하였습니다.
감사 실시대상은 본청 26개 부서와 직속기관 및 사업소 8개 부서, 포천시시설관리공단 1개소 및 14개 읍·면·동을 포함하여 총 49개의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감사반 편성 및 감사 실시현황, 주요 증인 출석현황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쪽, 감사결과 및 처리 의견입니다.
이번 행정사무 감사결과 시정 요구사항 64건, 처리요구사항 4건, 건의사항 42건 등 총110건이 감사결과 조치사항으로 지적되었습니다.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먼저 포농포농 축제 추진과 관련한 전반적인 문제점을 지적하고 자체 감사 실시를 요구하였으며 산업단지 고모리에 조성사업 한탄강 홍수터개발사업 등 대규모 투자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 방안을 강구하도록 시정 처리 요구하였습니다.
아울러 매해 반복적으로 지속되오던 불합리한 지출 사례 및 특정업체의 반복적인 수의계약, 각종 민간보조금 사용 건에 대하여 지적하고 지도점검할 것을 처리 요구하였습니다.
그밖에도 사회적으로 민감한 이슈, 불편·부당한 민원 처리사례, 환경오염 및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항 등 주민 관심사항과 부서별 주요사업들에 대한 개선방안을 강구하도록 대책 마련을 지시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지적된 사항들이 많지만 세부적인 내용은 결과보고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강준모
송상국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지금은 토론시간입니다.
토론할 위원님은 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 여러분 그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것으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의 모든 일정을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 합니다.
10시 13분 산회
출석위원(6명)
위원 연제창 위원 임종훈 위원 강준모 위원 손세화 위원 송상국 위원 박혜옥
출석전문위원(1명)
박상진
회의록서명(1명)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 강준모
출석사무과직원(1명)
전문위원 이희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