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포천시의회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 받는 의회

포천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시정질문

시정질문

질문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회의록, 영상, 의원, 질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손세화 의원 제목 [보충질문]자일동 소각장 이전 신설 철회를 위한 대안 제시
대수 제5대 회기 제142회
차수 제3차 날짜 2019.07.18 목요일
회의록 제142회 본회의 제3차 보기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손세화 의원 질문내용
포천시의회는 5월 14일 자일동 쓰레기 소각장 이전건설에 대하여 반대촉구 결의문을 발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포천시장님께서는 그동안 이 사안에 대해 명확한 입장표명을 하지 않아 3일 전까지만 해도 포천시민, 특히 소흘읍 주민들이 외롭게 싸우고 있다는 인상마저 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7월 16일, 자일동 쓰레기소각장 이전건설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시고 위 사안에 대하여 적극 대응해주신 점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본 의원의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에 대해 좀 더 확실하고 구체적인 답변을 듣고자 보충질문드립니다.
자일동 소각장 이전 신설을 철회하고자 요구한다면 의정부시가 납득할만한 다른 대안을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시장님께서는 1, 기존 장암동 소각장 활용 방안과 2, 미군반환 공여지 활용 방안을 이야기 하셨는 바 구체적으로 어떻게 기존 시설을 이용할 것을 촉구하는지 미군반환 공여지 중 어디를 대안으로 삼고 의정부시에 대책을 요구하고 계신지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충질문을 마치겠습니다.
답변 제목, 대수, 회기, 차수, 날짜, 답변 회의록, 답변 영상, 답변자,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일동 소각장 이전 신설 철회를 위한 대안제시 보충 답변
대수 제5대 회기 제142회
차수 제3차 날짜 2019.07.18 목요일
답변 회의록 제142회 본회의 제3차 보기 답변 영상 조회된 영상이 없습니다.
포천시장 박윤국 답변내용
장암동 기존 소각장 부지 및 인근 조경부지에 대해서 소각장 신설 또는 증설이 가능하도록 검토하여 기존 부지 활용 방안 또는 미군반환공여지 5개소에서 소각장 설치를 재검토하도록 의정부시에 요청했습니다.
우리 시는 기존 소각장 부지를 비롯해서 미군반환공여지 활용 제시 등 의정부시 자일동에 소각장이 이전 설치되지 않도록 하여 포천시민의 건강을 비롯해서 세계생물권보전지역인 포천국립수목원에 환경 피해가 없도록 시와 의회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야 할 것으로 사료 됩니다.
사업에 대한 대안으로 모든 것을 국립수목원을 표기하면서 이상으로 손세화 의원님의 보충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치겠습니다.